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1788174?po=0&od=T31&sk=title&sv=%EB%B2%A0%EB%84%A4%EC%88%98%EC%97%98%EB%9D%BC&category=&groupCd=&articlePeriod=default&pt=0


5년간 인플레이션 18530%상승이라.....


베네수엘라 정권이 뻘짓을 반복할 테니, 얘네들이 혼자 힘으로 어떻게 해결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신용이 낮아져서 외국에서 돈을 빌려오는 것도 아마 안 될 것 같고요....


한편, 얼마 전에 우리나라 외환보유고가 4천억 달러를 넘었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가만히 쟁여만 두는 것보다는 좀 유용하게 활용하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이런 생각을 해 보는 거죠.


우선 외환보유고 중에서 300억 달러를 베네수엘라 통화 위기 해결에 쓰기로 합니다.

신용이 낮아서 그냥은 못 빌려주니까, 땅을 담보로 하여 300억 달러를 빌려주기로 합니다.

나중에 위기가 해결되고, 베네수엘라가 도로 300억 달러에 사 가는 조건입니다.

담보로 받은 땅으로 이익을 추구하지는 않습니다.

그 대신에 나중에 위기가 해결되고 나면, 댓가를 받는 걸로 하는 게 좋겠죠.  

이 땅에 한국인 거주 도시를 지어도 좋겠고, 공단을 지어도 좋겠고, 농사를 지어도 되겠죠.

만약 베네수엘라정부가 가진 땅이 없다면, 개인의 땅을 구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가격 책정은 개별적으로..)

베네수엘라 정부는 300억 달러의 외환보유고를 근거로 '베네수엘라 달러'를 새로 찍어 냅니다.

미국 달러와 1:1 고정되는 달러가 좋을 것 같은데요.... 외환보유고만큼만 찍어낼 수 있습니다.

경제수준을 감안하여 1:10으로 고정되는 경우도 좋겠고요.

부동산을 담보로 하여, 베네수엘라 달러를 대출해 줍니다.

그러면 이 베네수엘라 달러가 현재의 통화를 대신해서 경제를 굴리게 될 것입니다.

기존의 지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비율을 정해서 전부 환전하여 없애 버리는 게 필요할 것 같군요.

대충 이렇게 하면 안정이 될 것 같기도 합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