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글 수 3,709
스피커를 하나 사려는데 컴퓨터 USB 포트에 꽂아 전원을 공급받는 방식입니다.
노트북에 꽂아 전원을 공급받지 않고 USB 충전어댑터를 사서 전원 콘센트에 꽂아 써도 될까요:
전기 쪽은 잘 몰라 그러는데 여튼 전원 어댑터 역할도 하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노트북에 꽂아 전원을 공급받지 않고 USB 충전어댑터를 사서 전원 콘센트에 꽂아 써도 될까요:
전기 쪽은 잘 몰라 그러는데 여튼 전원 어댑터 역할도 하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2018.02.10 21:10:16
[노트북 컴퓨터등의] USB 2.0 고출력 장치가 5V 0.5A, USB 3.0 고출력 장치가 5V 0.9A라고 합니다.
보통 스맡폰 충전기가 5V 1A입니다. (※2 포트 고속 충전기는 5V 2A, 4 포트 고속 충전기는 5V 4A)
노트북 USB 포트의 전압 전류로 작동하는 스피커라면 스맡폰 충전기로도 충분히 사용가능하다고 봅니다.
2018.02.10 21:31:24
지게님/가능합니다. 단, 아이폰용 충전기는 가급적이면 안사시는게 좋습니다. 애플사가 충전기와 스마트폰 양쪽에 장난을 쳐놓아서 자사 충전기와 자시 스마트폰이 아니면 전류가 흐르지 않습니다. 0.1A~0.2A 정도? 1W면 혼자 들을만한 용량이지만......
그리고 삼성 갤9도 비슷한 장난을 쳐놓았다고 하는데 그 부분은 확인이 안되었네요.
또한, 가능한 한 유명회사 충전기를 사세요. 중국산을 사면 출력전압니 4V부근까지 떨어지거나 인증을 받을 때 들어갔던 부품들을 뺴고 출시해서 출력전압이 개판으로 나오는 제품들이 많으니까요.
제가 SMPS 전문가는 아닌데 여하간 이런 류의 제품을 알바로 몇번 개발해봐서 쪼께 압니다. ^^
2018.02.12 01:56:09
저도 usb통해 전력공급을 하는 스피커 자체를 비추합니다.
예전에는 저가형 pc용 스피커로는 브리츠 제품을 추천했는데 요즘은 그럭저럭 상향평준화 된 것 같습니다. 어쨌든 pc스피커라도좀 투자해서 5장 이상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체 앰프가 달린 국내 엑티브형을 구한다면 브리츠 br1000a가 오랫동안 많이 팔린 편이고, 켄스톤 r시리즈 2채널 제품들이 괜찮은 편이고, 조금 가격대를 올리면 클립쉬 r-15시리즈가 해외직구로 20만원 아래로 드문드문 올라옵니다.
뭐 액티브형이 아닌 앰프를 물려야하는 패시브 스피커는 10만~수백만까지 다르지만 10만원대 어느것을 가져오더라도 액티브형보다는 다용도로 쓸 수 있습니다. 스피커 특성도 중요하고 앰프특성도 중요하니까요. 앰프 또한 중국산 2~3만원대 디지털 앰프부터 수백만원대 아날로그앰프나 진공관앰프까지 다양하니 업그레이드도 할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우퍼가 달린 pc용 2.1채널 제품은 빈약한 트위터 유닛을 보완하는 수준입니다. 2채널 유닛이 준수하면 우퍼없어도 음감 영화감상하기에 지장 없습니다. 물론 하이엔드 홈시어터 구축을 목적으로 하면 별도의 우퍼가 필수이긴 합니다만, 그냥 스피커에 패키지로 딸린 우퍼보다는 더 좋은 2채널 우닛이 더 유리합니다.
저가형은 출력이든 뭐든 중요하지만 고만고만한 가격대라면 크기도 중요합니다. 같은 가격대에서는 무조건 큰 걸 골라요
자유게시판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