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31일, 페이스북이 공식적으로 '암호화 화폐 광고를 금지하겠다'라는 발표를 했습니다. 그런데 그 발표 이전인 2018년 1월 5일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는 '암호화 화폐를 공부하겠다'라는 발표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2018년 1월 31일 이후에 페이스북의 암호화화폐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이 뉴스화된 것은 없지만 1월 31일 보도에 의하면 페이스북은 '암호화화폐 광고 금지를 하는 이유'로 '광고소비자에게 안전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는 입장'에서 취한 것이지 암호화화폐 자체를 부정한 것은 아니라고 보는게 타당하겠죠.


페이스북이 암호화폐와 관련된 광고를 전면 금지했다. 페이스북은 1월31일(현지시간) 자사 비즈니스 페이지를 통해 비트코인, 암호화폐공개(ICO) 정보 등을 포함해 암호화폐를 홍보하는 모든 광고를 금지하겠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이번 정책의 이유로 광고 신뢰도를 꼽았다.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광고의 핵심 원칙은 사람들에게 안전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라며 “현재 많은 회사들이 선의가 아닌 목적으로 바이너리 옵션, ICO, 암호화페를 광고하고 있다”라고 정책 도입 취지를 밝혔다.


한편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는 “암호화폐에 대해 공부할 것”이라는 계획을 이미 밝혔다. 마크 저커버그는 지난 1월5일(현지시간) 자신의 페이스북 게시글에서 “올해 암호화폐와 같은 기술의 장단점을 연구하고, 해당 기술을 우리 서비스에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깊이 연구하고 싶다”고 말한 바 있다.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활용 방안에 대해 관심이 쏠리는 대목이다.
(이상 출처는 여기를 클릭)


페이스북의 암호화화폐 정책에 대한 예측을 한 글이 있어 인용합니다.

과연 앞으로 암호화폐 관련 광고들이 완전히 사라질까요? 페이스북은 광고로 운영이 되는 회사입니다 그 중에서도 암호화폐 관련 광고는 이제 시작 단계인데 완전히 중단 할 수는 없다고 봅니다 암호화폐 시장은 점점더 커가는데 이렇게 좋은 먹잇감을 페이스북이 그냥 버릴수가 있겠습니까? 오히려 새로운 방식으로 암호화폐 광고가 나올 수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번 조치에서도 페이스북은 "암호화폐에 대한 페이스북의 입장을 보여주는 것은 아니며 단지 이용자들의 피해를 막기위한 조치"라고 말 한점을 보면 앞으로의 페이스북의 행방이 궁금해집니다.
(출처는 여기를 클릭)



백이숙제는 "以暴易暴"를 남겼고 한그루는 "以"를 남기고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