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게시판
글 수 20,653
국방개혁 관련하여 논점들이 많고 또한 전문가들 간의 의견도 엇갈리는 부분이 있어서 딱히 어느 방향이 옳다, 틀리다라고 말하기 힘들다.
그런데.........
전작권을 회수하겠다면서 육군의 군사 장비 현대화를 위해 4천억 증액분 중 상당액이 군인원 월급 인상에 소비했다. 도대체 이런 무뇌아들이 어디 있나? 도대체 무슨 개념으로 이런 사기질을 치는지 모르겠다.
물론, 장병들 월급 인상을 반대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장병들 월급을 인상해주고 군사 장비 현대화를 추구한다면 그에 필요한 예산을 증액하면 된다. 이건 아가리로만 전작권 회수, 군사 장비 현대화를 외치고 그를 위해 확보된 예산 중 상당액을 군인원 월급 인상분으로 소비해?
이건 국민 사기질이다. 마치 폐비박씨가 '증세없는 복지'라는 대국민사기질과 마찬가지 맥락이라는 것이다. 문국쌍 도당은 국방에서조차 포퓰리즘을 구사하고 있다.
"난 인기 이외에는 관심없어"
에휴~ 개돼지들이 뽑은 양아치 대통령의 언행이 참 가관이다.
백이숙제는 "以暴易暴"를 남겼고 한그루는 "以寂易騷"를 남기고 간다.
2018.01.31 12:08:58
(추천:
1 / 0)
자기네들이 주장하는 전작권 회수는 순 이념적인 거지 어떤 선택이 합리적인지 생각 안 해봤거나 못하는 척 하는 건가봐요. 유럽에도 전작권은 편의를 위해 미국사령관이 쥐고 있다던데 운동권 마인드로는 실리보다 무조건 미국식민지탈피 자주권확보를 위한 전작권회수라는 생각밖엔 없어요. 그걸 수십 년 입버릇처럼 떠벌리고 다녔는데 막상 생각해보니 그게 꼭 좋은 것만도 아닌 거 아는 듯요. 그래서 저런 사기짓 하나봐요.
2018.02.02 19:40:21

국방개혁??? 그딴 것 바라지도 않습니다. 애당초 바라지도 기대하지도 않습니다. 단지 병사들 일당, 월급부터 좀 생활에 맞게 올려줬으면 좋겠습니다. 하루 일당이 당해년도의 최저임금보다도 낮습니다. 이게 뭘까요???
최소한 교통비 + 한끼나 두끼 식사비 정도는 주머니에 있는게 당연한 것 아닌가요??? 그정도 돈도 안 준다면 섬노예랑 다를 것은 뭔가!
한달 월급이 자기 집에 가는 교통비도 안되는게, 이게 무슨 노동력 착취란 말입니까? 열정페이가 아닙니다. 노동력 착취지... 민주주의 사회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들입니다. 하지만 아무도 분노하지 않는 이런 상황도 이상합니다.
뭐, 평소 군인을 공짜무급노예 머슴 쯤으로 보는 한국의 야비한 국민성, 피해의식들도 문제는 문제입니다만...
정치/사회게시판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