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4.png

자막만 나오는 동영상..... 이걸 만들고 싶어서 여러 프로그램을 써 봤는데요,


1단계로 banner maker pro 9 유료 프로그램으로 자막 배너를 만들고,

2단계로 이 자막 배너를 검은색 배경 그림의 중앙에 놓고, 저장하여 새 그림 파일을 만들고,

3단계로 그림 파일들을 윈도 무비메이커2를 사용해서 동영상으로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덱스퍼트에 가서 요청하여, 오늘 완성한 것은 2단계의 프로그램입니다.

자막 배너를 배경 그림의 중앙에 자동으로 정렬해서 자동으로 저장해 주는 프로그램이죠.

수작업으로 하면, 두 개의 그림판을 실행해서, 불러오기, 복사하기, 붙여넣기, 센터에 놓기, 파일이름 정하기, 저장하기... 이런 과정들을 거쳐야 합니다.


배너 센터라는 이름으로 만들었습니다. 프리웨어입니다. ^ ^ 파일 첨부해 놓았습니다.

배너 파일 클릭, 백그라운드 파일 클릭, 저장 버튼 클릭..... 이렇게 3번만 클릭하면, 사진 폴더에 000.bmp가 생깁니다.(999까지)

백그라운드 파일을 변경하지 않으면, 2번 클릭하면 되고요.

(참, 사용자의 실수로, 배너의 크기가 백그라운드의 크기보다 크면 에러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저장이 안 됩니다.)


크라우드 펀딩에도 도전해 볼까 합니다. 펀딩에 성공하면, 그 돈으로 1단계의 프리웨어를 만들고, 3단계의 프리웨어를 만들고, 궁극적으로는 세 단계를 통합하는 유료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습니다. 이렇게 만든 프로그램은 어쩔 수 없이 유료 프로그램으로 전환해야 하죠. 버그 고치고, 프로그래머 월급 주고, 사무실 유지하려면 어쩔 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