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남성들... 1970년대생, 1980년대생, 1990년대생 남자들이 가부장제의 수혜자들인가?
: 다른 여자들과도 경쟁해야 되고, 해외와도 경쟁해야 되는 그들이 어떤 수혜를 봤다는 말인가? 오히려 군대 같은 불이익은 여전한데???

1970년대생, 1980년대생, 1990년대생 남자들이 가부장제도의 가해자들인가?

과거 조선시대 내지는 6.25 전쟁때, 혹은 86세대 윗세대 여성들, 늦어도 일부 86세대 여성들 대에서 사라진 성차별과 가부장제도의 피해에 대한 보상을 왜 현재의 20대, 30대, 40대 여자들이 받아 챙기려 하는 것일까요???

적어도 문귀동 사건과 김관진-김보은 사건 이후 1990년대 중반까지 여러가지로 공론화되어서 여성에 대한 차별이나 성폭행, 성추행에 대한 관대한 시선은 김영삼 정권 출범 무렵이면, 대도시 지역에서는 거의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2000년대에 와서는 지방 시골에도 그런 것이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만...

더군다나 남자는 하늘, 여자는 땅 같은 생각은 언감생심 꿈도 꾸지 않았을, 대다수의 청년 남자들... 다수의 1970년대생, 1980년대생, 1990년대생 남자들은 무슨 죄가 있어서 일방적으로 불이익을 당해야 되며, 죄책감을 가져야 하는 것인가??? 직접 가해자도 아닌데?

과거 조선시대 및 그 이전시대의 남자들의 잘못을 현 청년세대 남자들에게 묻는 것부터가 연좌제가 아닌지?


그리고... 심헌 성재기씨가 몇가지, 십년 넘게 지적한 바 있는데 그 중 일부만 꺼내자면...

남녀평등, 남녀동권의 시대인데 왜 남자들이 결혼비용을 다 마련해야 되는지??? 
남녀평등, 남녀동권인데 왜 남자들이 결혼 전에 집과 차를 다 마련해야 되는지???
여성도 20살 이상이면 법적 성인인데, 더치페이는 왜 할수 없는 것인지???
왜 20살 성인의 결혼 문제에 부모가 끼어들어 감놔라, 배놔라 간섭 감독하는 것인지???

가부장제는 싫다면서 왜 여전히 남자들, 그것도 다른 여자들과도 경쟁해야 되고, 해외와도 경쟁해야 되어서 결국 산업화시대나 그 이전 봉건사회보다 더 열악한 처지에 놓인 현 젊은 남성들이 왜 여전히 결혼, 연애 비용을 다 부담해야 되는 것일까요?

가부장제도의 권한과 잔재를 없애겠다면, 남자들에게 부과된 가부장의 짐도 내려놓게 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추신 : 그러면서 한국 정부가 오나홀이나 리얼돌 등의 반입을 한결같이 차단하는 이유는 뭔지??? 그런 것 들여오면 오히려 성폭행 예방도 되고 좋을텐데? 

남자는 성욕을 해소하면 그걸로 끝, 성욕이 더 치솟는 존재가 아닌데 말입니다. 최소한 몇시간은 기다려야 되는데??? 왜 오나홀, 리얼돌 등 성 기구들의 반입은 악착같이 반대하는가!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