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어제 (가 아니고 한달전에) Beatrice Rana 의 연주를 들으신 분이 있었나요?
서울에 갈 계획이 있어 표를 사두었는데 못가게되어 안타까웠는데요 ...

18살에 몬트리올에서 일등하고 이듬해 Van Cliburn 에서 silver medal 받았는데 최근에 나온 recording 들도 비평가들로부터 찬사를 받은 기대주입니다.

현재까지 recording 은 오페라로 유명한 Antonio Pappano 가 지휘하는 시칠리 국립 아카데미와 협연한 Tchaikovsky Concerto 와 Bach 의 Goldberg Variation, 그리고 Chopin 의 Prelude 인데요 detail 이 선명하고 연결부분이 매끄럽고 또한 감성적이여서 자주 듣고 있습니다.

Goldberg Variation 은 보통 Glenn Gould 의 해석처럼 idiomatic 하게 연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Beatrice 는 마치 Chopin 을 연주하듯 자연스럽게 연주하다가 어떤 때는 Gould 처럼 hard hitting 으로 바뀌기도 하고 다양한 음색과 tone 으로 Baroque 를 Romantic 으로 표현했는데 정말 신선한 느낌이고요 

Tchaikovsky 의 Piano Concerto 는  Argerich-Abbado 의 recording 을 주로 들었는데 요새는 Rana-Pappano 의 recording 을 더 많이 듣게 되더라고요.

Beatrice 는 서울에 매년 방문하는것같아요.
기회가 되면 꼭 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