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구글번역 그대로 옮긴 건데 읽기에 나쁘지 않아요. 흥미로운 사실은 "일본대중"은 우리가 생각하는 만큼이나 군사력 강화는 물론 핵보유를 원하지 않습니다. 세계에서 핵폭탄의 위력에 유례없이 당한 나라로 트마우마가 어마어마하거든요. 우리나라 언론이야 맨날 호들갑떨면서 일본제국주의의 부활이 어떠니 저떠니 하지만 일본은 군사비증가율도 쬐금이고 중국에 비하면 무슨 엄청난 군사적 야욕에 불타는 나라가 아니에요. 극우는 다르겠지만요. 일본대중의 핵에 대한 거부감은 우리가 생각하는 이상으로 크다고 하는데 이 영문기사도 그걸 잘 아네요. 


마냥 일본을 신뢰해서도 안되겠지만 우리나라 언론은 일본극우의 소식을 집중적으로 보도하기 때문에 왜곡된 부분이 많죠. 민족주의에 불을 당겨야 클릭수가 올라 감.


보수는 핵개발해야 한다고 열을 내던데 이 기사 읽으니까 뭐하러 핵개발을 하나 싶어요. 그냥 미국 거 사용하면 되겠다는. 그리고 지금 국방부는 전술핵을 요청했네 청와대는 아니네 하는데 이런 줄다리기는 좋다 봐요. 아직 안된다고 뒤로 빼는 척(!) 하다가 북한이 또 미사일을 쏘거나 핵실험을 하면 그 때 전술핵 들이면 되죠. 김돼지가 보기에도 자신의 입지가 손해면 손해지 세계가 승복한다는 느낌은 안 들 거고 중러가 보기에도 돼지가 미쳐 날뛰니 남한이 전술핵을 안 들일 수가 없다는 게 이해가 갈거잖아요. 너무 서두르면 미제국주의 중러압박에 동조하는 거라고만 생각할 거예요. 


http://nationalinterest.org/blog/the-buzz/does-japan-want-be-nuclear-power-22213


[트럼프는 핵무기를 원하니?"최근 월 스트리트 저널 (The Wall Street Journal)에 실렸다. 유명한 학자 월터 러셀 미드 (Walter Russell Mead)가 저술 한이 논문은 아시아에 대한 경도가 덜 엄격한 트럼프 행정부에 의해 야기 된 "태평양으로부터의 미국 퇴각"이 일본이 "핵 보유" 최선의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풍스런 도미노 패션에서 한국과 대만도 뒤따를 것입니다.


미드 대변인은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의 일부 인사들은 핵무장 된 아시아에 대한 생각조차 환영한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미국이 안보 보장에서 일본을 제거한다면 - 특히 미국의 핵우산하에 핵무기를 다루는 - 일본은 핵 보유국이 될 것을 심각하게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일본은 원자 폭탄을 비교적 짧은 시간 - 몇 달, 아마도 몇 년 동안 건설 할 수있는 기술적 역량을 가지고 있음이 일반적으로 인정된다. 그러나 일본은 원자력이되고 싶습니까?


폭탄을 만드는 것이 가장 쉬운 부분입니다.


우선 일본은 핵무기 보유국이되는 것이 대부분의 국가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어렵다는 것을 발견 할 것입니다.


단순히 원자 폭탄을 만드는 문제가 아닙니다. 그렇습니다. 만약 일본이 핵폭탄을 만들고 그것을 시험한다면, 그것은 아시아와 실제로는 세계 전역에 공명을 일으킬 것입니다. 그러나 도쿄가 신뢰할 수있는 핵 억지력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훨씬 더 많은 것을 요구할 것입니다.


우선 일본은 핵 능력을 시험하고 재 테스트해야 할 것이다. 예, 슈퍼 컴퓨터는 핵폭발의 특성을 일부 시뮬 레이팅 할 수 있지만 궁극적으로 일본은 신뢰할 수있는 핵무기를 만들기 위해 몇 년 동안 여러 번 테스트를 수행해야 할 것입니다.


그런 무기는 어떻게 전개할까요? 항공기에서? 일본은 핵 능력 보유 항공기도없고 폭격기도없고 특수화 된 공격기도 없다. 미국의 항공 자위대는 미국에서 설계 한 여러 전투기, 특히 핵무기를 탑재 할 수있는 F-15 전투기를 운용하고있다. 그러나 그것은 항공기를 핵으로 만들기 위해 비행기의 "블랙 박스"(전자 기기 및 소스 코드)를 열 수있는 미국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그런 일이 일어나는 것을 보는 것은 어렵습니다.


일본은 핵무기를 미사일에 탑재 할 수있다. 핵무기를 미사일에 맞게 소형화 한 다음 미사일 자체를 개발해야 할 것이다. 일본은 활발한 우주 발사 산업을 가지고 있지만, 핵무기에 대한 로켓의 종류는 틀리다. 특수 고체 연료 미사일은 거의 처음부터 만들어야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쿄는 사일로 (지진에 취약 할 것인가) 또는 모바일 발사대에서이 미사일을 어디에 두겠습니까? 일본은 작고 인구가 많은 나라입니다. 어떤 국가의 지역이이 무기를 받아들이려고 할 것인가? 특히 적의 첫 번째 공격에 대해 그러한 장소를 고 가치 목표로 삼을 것이기 때문입니까? 많은 지역 사회가 오키나와를 그들의 뒷마당의 군대화에 강력하게 항의하는 데 사용할 것이라고합니다.


일본은 잠수함에이 미사일을 배치 할 수있다. 잠수함 발사 미사일은 수중 발사를 위해 캡슐화되어야한다. 북한은 극복해야 할 또 다른 기술적 장애물 (작고 극도로 안전한 원자로)을 의미하는 완전히 새로운 탄도 미사일 잠수함 (SSBN)을 개발해야한다.


이 모든 것이 싸지 않을 것입니다. 뱅가드 급 SSBN의 4 척 함대를 만들기 위해 영국에 150 억 파운드 (미화 190 억 달러)가 들었다. 런던은 잠수함이 발사 한 트라이던트 II 미사일을 단순히 미국 선반에서 샀다. 도쿄).


동시에 일본은 핵무기를 지원하는 전체 인프라를 구축해야 할 것이다. 특수하고 매우 안전한 저장 시설은 항공기 및 해상 방송국에서 안전하게 보관해야합니다. 핵 기술자들은 이러한 폭탄과 탄두를 유지하고 다루기 위해 훈련 받아야 할 것이다.

일본은 핵무기 사용을 보호하기 위해 특수 명령 및 통제를 마련해야한다. 핵 장치의 무단 무장 또는 폭발을 방지하기 위해 각 무기에 허용 조치 링크 (permissive action links)라고 불리는 보안 장치가 설치되어야합니다. 이러한 PAL은 해킹을 막기 위해 고도로 암호화되어야합니다.

그러면 도쿄는 핵무기를 사용하고 무장시키기위한 프로토콜을 고안해야 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국무 총리는 발사 코드가 담긴 "핵 축구"를 통제 할 것이고 핵무기의 실제 방출에 대한 최종 권한을 갖게 될 것이다. 그러나 잠수함이 발사 한 핵무기는 어떨까요? "2 인승 통치"를하더라도 SSBN의 잠수함 지휘관은 이론적으로 자신의 권한으로 발사 할 상당한 자치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부 사항은 해결되어야 할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도쿄는 이러한 모든 기술 및 인프라 문제를 자체적으로 해결해야 할 것입니다. 미국은 분명 도움을주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믿을만한 핵 보유국을 건설하고 수십 년을 걸려 수십억 달러에 달할 것입니다.

그동안 ... 뭐라구? 일본 대중은 거대하고 값 비싼 핵무기 프로그램과 함께 할 것인가? 사람들은 일본의 정치적 권리가 그 아이디어를 사랑할 것으로 기대할지도 모른다. 민족주의 자들은 국가의 제국주의 유산을 되찾고, 핵무기를 포함하여 막대한 군사력을 소유하고, 독립해서 방어 할 수있는 날을 갈망 해왔다.

그러나 일본의 인구 대다수는 아직도 원자력 발전에 대한 생각에 냉담한가? 일본의 시민들은 지난 70 년 동안 반 군국주의, 반전 및 반핵 신념을 쏟아 부었다.

이러한 신념은 전쟁을 국제 분쟁의 수단으로 포기하는 헌법 제 9 조에 귀속됩니다. 네,이 기사는 일본의 재 활성화, 일본군의 해외 파견, 미국과의 공동 안보를위한 수십 년 동안 끊임없이 재 해석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 9 조는 여전히 공격 무기, 특히 핵군을 금지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더욱이, 핵무기에 관해서는, 일본은 원자탄으로 공격당한 유일한 유일한 희생자이다. 이들은 "핵으로가는"길에서 극복하기 어려운 감정이다.

핵 일본은 상상할 수없는 것이 아닙니다. 동시에, 그것은 싸고, 서둘러, 또는 막대한 정치 폭력을 일으키지 않고 할 수있는 일이 아닙니다.]

"Somewhere unwritten poems wait, like lonely lakes not seen by any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