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진영이 지금 대놓고 지지할만한 정당은 진보신당이 유일하지 않나?
간간히 딴지일보에 진보신당 지지글이 올라온다. 그런데 달리는리플 몇몇은 장난 아니다.


당연한 결정 아닌가? 진보적 마인드를 가지고 있으면 진보신당 찍으면 된다. 솔직히, 지금 야권연대, 민통당이 총선에서 이기면, 아니 지금 당장 대선에서 승리한다 하더라도 이들이 FTA 폐기할 거라고 누가 진정으로 믿나? 그거 믿는 사람, 진보진영에 누가 있나? 그럼 진보신당 지지하는 것이 당연하다. 

물론 선거구에 진보신당 없다, 그래서 그냥 할 수 없이 민통당찍겠다.. 난 이 결정은 찬성이다. 존중한다. 여기 몇몇 런닝맨님들처럼 이 경우 새누리당 찍으라고 고사지내는 건 절대 반대다.그런데 진보신당 찍는 거 자체를 비난하면? 이건 안된다. 

정당의 목표는 집권이다. 그러나 선거운동의 목표는 더 나은 세상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는 거 아닌가? 진보신당보다 더 나은 비전을 제시하는 집단, 그리고 진정성을가지고 그 정치를 실현할 정치인으로써 신뢰할 수있는 집단이 진보신당 이외에 어디가 있을까? 그렇다면 진보신당 지지해야 한다. 

물론 이명박 심판 환영한다. 그러나 어차피 대다수의 야권지지자들은 이명박심판에 동의한다. 진보신당에 대한 지지가 좀 높게 나온다고 해서 그게 이명박 심판 못할 정도로 한심한 야권연대라면 그 야권연대 쓸모없을 가능성이 높다. 아래 누구 말대로 이미 한나라당의 뻘짓은 도를 넘어섰는데, 그 찬스를 못잡는다면 그건 할 말 다한 거라고 본다. 

물론 진보진영의 뻘짓, 장난 아니다. 진보신당도 만만 찮다. 그래도 더 나은세상에 대한 비전을 세우고 본문 말마따나 꼬장꼬장 하게 따질 정당, 진보신당밖에 없다. 눈씻고 봐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