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표는 안철수 후보가 될 것입니다. 안철수 당선은 정당혁신이 시작되는 소식입니다. 8.27 당일날 과반이상으로 반드시 승리할 것입니다. 안철수 아닌 당대표는 내 머리속에 없습니다.

나는 즐거운 상상을 합니다. 수평적 리더쉽은 모든 당직자의 성품으로 공기처럼 존재할 것입니다. 정직과 책임, 공정과 배려가 모든 당직자에게 당연한 가치로서 지켜지는 것입니다. 그러한 사람들이 일하는 정당이 우리 당원들에게 플랫폼으로 주어지는 상상입니다.

우리들은 아이폰 만큼이나 혁신적인 플랫폼을 손에 쥘 것입니다. 안철수가 약속했습니다. 그는 항상 정직하게 말하고, 책임있게 행동하는 사람입니다. 나는 그를 믿습니다. 그가 우리에게 혁신적인 플랫폼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우리도 준비해야 합니다. 혁신정당을 제대로 활용할 준비 필요합니다. 우리는 아이폰을 제일 먼저 받아들었던 얼리어답터처럼 혁신정당의 첫 주인이 될 것입니다. 안철수 혁신은 플랫폼입니다. 앱은 우리의 몫입니다. 안철수의 혁신정당 플랫폼은 당원과 국민에게 항상 신속한 응답, 피드백을 줄 것입니다. 올바른 응답을 얻기 위해서는 그만큼 수준높은 요구가 입력되어야 하지요. 우리 몫입니다.

이제 정당과 정치는 지탄의 대상이 아니라 나와 서로 소통하며 서로의 꿈이 실현되도록 돕는 동반자가 됩니다. 정치인과 정당이 당원의 꿈이 실현되는 일에 관심을 갖습니다. 또 당원이 정당과 정치인의 꿈에 동참합니다. 과거에는 후자에만 동원되었으나 이제는 전자가 메인이 되어야죠.

이런 상상입니다. 함께 상상하고, 함께 현실로 만들어 갑시다. 안철수와 이동섭, 김진성 후보님 응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