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호남이 몰표를 주면



서울이 계속 발전하는 이유가, 물론 서울이 수도여서 그런것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정세가 확실하게 정해진것이 없어요. 한나라당 밭이 되다가도
수틀리면, 민주당으로 도배가 되고, 계속 이렇게 번갈아 점유하니까
정치인들 입장에서는 '똥줄'이 타는 거죠.

대구도 마찬가지지만, 호남같은 경우도 굳이 신경쓸 이유가 있나요?
어차피 입후보자들은 관심도 없을텐데요..

이슈를 몰고오고, 주목을 받고 싶으면, 그만큼 정치인들의 애간장을 태우고
어필을 하면 됩니다.

그게 안되면, 맨날 당하고 사는 것이지요


대구도 호남이랑 똑같은 소리 합니다.

한나라당 찍어줘서 대구에 뭐 해준거 있냐고.

당연히 없죠. 왜 해줍니까?? 맨날 한나라당 찍어주는데.
굳이 예산 끌어오고, 뭐 만들어주고, 닦아주고 해야할 필요 있나요??

맨날 찍어주는데??

 



전 노무현 찍었죠.







2. 호남이 몰표를 안준다고 하면


[댓글수정]제가 이래서 "지역"주의자들을 싫어합니다. 영호남의 지역 대결은 절대적으로 영남이 가해자고 호남이 피해자라고 생각하지만,

자기들의 이익을 위해서 저 독재자 박정희의 딸과 손을 잡는게 차라리 낫다는 식으로 나올 정도면 IMF 터졌을 때 그러고도 아무런 반성없이 이회창을 또 찍어대서 제 뒷목을 잡게했던 영남 사람들과 다를게 무엇이 있답니까? 저는 지금까지 대접이라곤 아예 받아본 역사가 없는 강원도 출신입니다만, 어디 강원도 출신이 지금 이글에서 징징거리는 사람들처럼 한 적이 있었습니까? -_-+
2012-03-07 14:35:29
(14.63.***.225)








이것은 지역주의 문제 이전에 어떤 무의식적인 반호남주의 혹은 논리적 파탄의 문제라고 보는데요.

어떤사람은 자기는 노무현 찍지만 호남이 노무현 찍는건 지역주의 몰표고, 그 몰표때문에 호남이 호구 취급 당하는건 당연하대요.

그래서 호구 취급당하기 싫으면, 비록 자기는 문재인을 지지하지만, 호남은 박근혜한테 표 주라고 하네요.


근데 또 어떤 사람은, 호남이 박근혜 지지를 고려하는것이 지역주의랩니다.

어떻게 호남이 반민주 독재자의 후예를 뽑을수 있느냐, 니들도 다를바가 없다, 징징댄다고 합니다.



놀라운건 넓게 보면 같은 진영에서 이런 얘기가 동시에 나온다는 겁니다.

한쪽에서는 자기랑 같은 후보와 정당을 지지해도 몰표=지역주의=호구노릇이니까,

호남은 실질적인 이익을 생각해서 "호남도 한나라당을 찍"어라고 합니다.

근데 또 한쪽에서는 어떻게 호남이 박근혜와 한나라당 지지를 고려하느냐고 합니다.

이게 같은 진영에서 나오는 얘기라니까요?


이게 지역주의 문제라고 보세요? 아무리 봐도 정치적 의제 이전의 심리학이나 논리학의 문제로 보이는데요?




2003년도에 열린우리당이 튀어나오면서 한 얘기가

어떤 정당을 지지하느냐가 문제가 아니라 몰표 자체가 문제고,

<호남 몰표 = 영남 몰표 = 동일한 지역주의 = 영호남 지역구도>

그래서 "호남이 먼저 포기하라"는 차원에서 호남에서 철옹성 지지가 깨져야 한다고 했어요.

그때 동원된 논리가 바로 몰표 호구론입니다.

즉 민주당 몰표나 한나라당 몰표나 똑같은 지역주의고, 이런 지역주의는 해당 지역을 호구로 만드니까,

한나라당이 반민주 반민족 정당이던 말던 그런건 신경쓰지 말고, 호남도 한나라당에 표를 나눠주라고 했습니다.



근데 2005년 중반 이후 노무현 정부 영남 공략이 실패하고 정권의 존립 기반 자체가 흔들리니까

노빠와 호남 간신배들이 어쨌습니까? 또 호남으로 기어들어와서 표 구걸했죠?

어떻게 호남이 한나라당을 뽑을수 있느냐고 했죠?

그래서 결국 열린우리당 해체하고 구민주당이랑 합쳐서 도로 민주당 만들었죠?

유촉새가 경기도 지사 선거에서 지자 경기도 사는 호남 사람들이 몰표를 안줘서 떨어졌다고 했죠?




소위 런닝구들의 주장을 굳이 "호남의 이익 추구행태"로 제멋대로 생각하지 마세요.

그렇게 생각하면 마음은 편하겠습니다만 적어도 제가 아는 바로 런닝구의 주장은 호남의 이익을 구하는게 아니라

이런식의 자가당착과 논리적 파탄에 대한 반응입니다.

표를 줘도 욕하고 안줘도 욕하는게 미친놈들이지 뭡니까?

미친놈들 보고 미친놈들이라고 하는게 호남 이기주의인가요?

자꾸 노빠와 조선일보가 합작해서 만든 짬뽕된 지역주의론에 근거해서 사안을 판단하니 매번 같은 수준에서 얘기가 맴도는 겁니다.

제발 그 pk노빠와 tk조선일보의 합작품인 반호남 지역주의론이라는 매트릭스를 좀 깨보십시오.

왜 본인들이 매트릭스 속에 있으면서 매트릭스 바깥에 있는 사람보고 뭐라고 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