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jpg

https://twitter.com/moonriver365/status/844125907824467968/photo/1


네거티브를 해서는 안된다고? 각 커뮤니티와 sns에서 이루어지는 문재인 지지자들의 네거티브 공세에 대해하는 말이라면 충분히 동의하겠네요.


문재인 지지자들이 다른 진영의 투트랙을 타령하는데, 문재인 진영의 기본적인 전략이야말로 투트랙의 극치가 아닌가 싶습니다. 본인들은 전혀 네거티브 할 필요없이 지지자들을 이용해 다른 진영에 대한 네거티트 총 공세를 펼치고 있으니까요. 네거티브를 당하는 상대 진영은 이러한 네거티브를 견디다 못해 지도부가 나서서 직접적인 네거티브로 대응하지만 이미 기세는 빼았겼고, 네거티브 전략을 사용했다는 이유만으로 본전도 못 찾는 상황이죠.


참 이러한 가증스러운 투트랙 전략을 사용하면서 저런 웃기지도 않는 대인배 코스프레를 하는 꼬라지가 참으로 우습습니다. 저런 행위를 칭송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 허탈하고요. 차라리 진짜 감탄할만한 권모술수를 부린다면야 감탄하면서 나름 기대해 볼만도 하지만 저런 어처구니 없는 수법과 거기에 휩쓸리는 사람들은...


과거에는 언론으로 인해 여당 측이 이러한 간접적인 여론전에서 승리하였지만 세월이 지나고 상황도 좀 바뀌었구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결국 언론이든 인터넷이나 SNS 등이든간에 여론 형성의 비중이 달라졌을 뿐, 결국은 이러한 여론 형성 도구에 의해 휩쓸리는 것은 마찬가지인듯도 싶네요.


그냥 세상이 제가 생각한 것과 다르니까 국민 XXX론을 말하는 것일 수도 있겠는데, 제발 제가 잘못보고 생각한 것이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