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비호감도 82%로 압도적인게 홍준표이지만 아무리 계산해도 안철수는 자살골 넣는 애들 때문에 안된다고 본다. 안철수 지지율이 좀 올랐던데 그러면 뭘하나? 자살골 넣는 애들 때문에 안되는거는 안되는거다. 이제는 안철수가 앞장서서 자살골 넣고 있다. 지난 대선에서도 문재인이 패배한 이유가 바로 팀킬 때문이 아니었던가? 이제 보니 팀킬은 노문빠의 종특이 아니라 야당의 종특 같다. 주제 파악 못하고 깝치는 애들 말이다.


지금은 혐오물질로 전락했지만 진중권의 말이 명언이기는 하다.

"PD가 NL에 상대가 안되는 이유가 NL은 현장에서 박박 기는걸 마다 않는데 PD는 전부 사령관질만 하고 자빠졌다"


야당이 그렇다. 국민의 당이 그렇다. 물론, 영남패권 구도 하에서 쫄병노릇해도 풍부한 먹거리가 생기는 물적 기반이 풍부한 영남기반 정당에 비하여 쫄병노릇하면 먹거리는 커녕 쫄쫄 굶어 죽기 딱 좋은 척박한 호남기반 정당의 차이가 있는 것에 연유하기도 한다. 그래서? 그 결과 다같이 죽자는거 아닌가?


어쨌든, 나도 참 미친 놈이다. 정책당이라는 민주노동당 지지 시절 민주노동당 공약들이라는 것이 얼마나 하접한 것인지 그 것을 보고 경악했던 학습효과를 잊고 국민의 당이 정책당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으니 말이지.


강준만이 맞다. 한국은 '차악 선택'이 최선의 정치 행위이다.


홍준표도 그동안의 막장 짓 때문에 문재인만큼 위험한 놈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문재인이 최악이라면 홍준표는 차악은 된다고 본다. 그래, 될 놈 밀어줘야지. 대한민국을 사랑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대한민국은 충분히 존재가치가 있는 나라이니 나라 말아먹을 문재인 도당 집권을 저지하려면 그깟 양심?


난 문재인 한놈만 팬다. 홍준표 화이팅이다.


아, 국민의 당 호남 중진의원들이 자유한국당과 연대 운운한거 비판되지 않았으니 내가 홍준표 표 준다고 비판할 분 안계시겠지? ^^

백이숙제는 "以暴易暴"를 남겼고 한그루는 "以"를 남기고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