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3/13/2017031301598.html

"문재인 치매" 흑색선전, 온라인에 확산…'文 대세론' 흡집내기

문재인 치매설이 온라인에 확산되고 있나보다. 에휴~ 이걸 믿는 사람들도 있는 것 같은데......

왜 우리 국민들은 이렇게 냄비인지 모르겠다. 어떤 이슈가 발생하면 메뚜기 떼들이 먹잇감을 찾아서 이리저리 날듯이 이리 저리 기웃대고 있다. 이제 박근혜, 최순실이라는 놀림감이 사라지니 다른 유희의 대상이 필요해진걸까?

물론 나는 문재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그래도 이건 아니다. 지난대선에서 48%를 득표한 대한민국 제1야당의 대선후보였으며 현재 대선 지지율 1위인 그가 치매라고? 그 근거라는 것이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사진 몇장과 그 사진 아래에 붙어있는 몇줄의 글이 전부라고?

또 그런 의혹을 받은 사람은 유포자들에게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ㅋㅋㅋ 아무리 정치가 코미디라고 하지만 이건 좀 심하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건 아니다.

금번 탄핵을 대하는 여러 언론의 보도와 대통령에게 무차별적으로 돌을 던지는 사람들을 보면서 "왜 우리들은 이런 자기파괴적이고 비생산적인 습성을 가지게 된 것일까? 내편이 아니면 무조건 항복을 받아야 하는 잔인함의 근원은 무엇인가?"하는 점을 많이 고민했는데 문재인 치매설을 접하면서 이건 좌우의 문제도 아니고 그냥 국민적 습성인가보다 하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 문재인은 이런 공격에 지속적으로 시달릴것이고 아마 이런 것들 방어하다보면 분명히 실수할 것이다. 실수가 치명적일지 아닐지는 모르겠지만 다 자업자득이다.

그런데 우리 국민들 DNA에 각인된 이런 못된 습성의 근원은 어디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