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볕정책이 옳으냐? 옳지 않으냐? 라는 것을 떠나서 일단 북한과는 언젠가는 협상해야 하는데,

단 엄격한 조건이 있습니다.

1.  1.4후퇴에 중국을 끌어들인 것에 대한 반성문과 그것에 대한 추가 기밀 문서 공개(기존 기밀 문서에선 저우언라이가 반대했는데 모택동이 이를 밀어붙인 것이 밝혀진 이상의 기밀문서 공개)
2 . 재일교포 북송 사업때 전범국인 일본과 사업을 했던 것에 대한 반성문과 그것에 대한 추가 기밀문서 공개(기존 기밀 문서에선 김일성의 외할아버지 고경택이 친일파라는 것이 밝혀진 이상의 기밀문서 공개)
3. 스탈린과 합심하여 6.25전쟁을 일으킨 것에 대한 반성문과 그것에 대한 추가 기밀 문서 공개(기존 러시아 기밀문서에는 김일성이가 무릎꿇고 여럿 조아리다가 전쟁을 일으켰다는 것이 밝혀진 이상의 기밀문서 공개)

이것을 선행을 해야만 북한과 협상과 지원은 가능할 것인데 북한은 분명 묵살하겠죠. 나라의 기밀문서를 이 나라에 팔아넘기느냐면서요. 하지만 해야합니다. 하지않으면 지금 이 상황 그대로 쭉 이어져야죠. 지원도 대북협상도 개성공단 가동도 없습니다.
북한 정부가 이를 하지 않는다면 한국은 핵무장이나 핵잠도 감행할 수 밖에 없겠죠.

그리고 나라의 기밀문서 따질 자격도 없어요 북한이 나라에요? 1.4후퇴, 재일교포 북한 송환 사업, .6.25전쟁 전에 스탈린에게 조아리고 조아려서 쳐들어온 것까지. 특히 저 1.4후퇴나 재일교포 북한 송환 사업은 몇천년 민족의 원수인 일본과 중국과 했던 협상이군요.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