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北미사일 파편 수색 중단…"못 찾았다"

자위대 수거 7점은 비닐포대·천 조각 등 비금속 물체

(서울=뉴스1) 장용석 기자 = 일본 정부가 5일 아키타(秋田)현 앞바다에서 진행해온 북한 미사일 파편 수색 작업을 중단했다.

지지통신과 아사히신문 등에 따르면 이나다 도모미(稻田朋美) 일본방위상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북한이 지난 3일 동해상으로 발사한 탄도미사일의 파편을 회수하기 위해 진행해온 수색작업을 이날 오전 8시부로 중단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북한은 3일 오전 중거리 탄도미사일 '노동'으로 추정되는 발사체를 동해상을 향해 발사했으며, 일본 측은 해당 미사일의 탄두 부분이 아키타현 오가(男鹿)반도 서쪽 250㎞ 해상의 자국 배타적 경제수역(EEZ) 내에 떨어진 것으로 보고 수색작업을 벌여왔다.

일본 해상보안청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 당일 오후 해당 해역에서 미사일 파편으로 추정되는 표류물을 발견했다고 발표한 바 있지만, 해상자위대 호위함이 표류물 7점을 수거해 분석한 결과 비닐포대나 천 조각 등 모두 비금속성 물체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이나다 방위상은 "자위대가 회수한 물체에서 미사일 파편으로 보이는 것은 없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미일 3국 국방당국은 이날 오전 과장급 화상회의를 열어 북한의 이번 미사일 발사와 관련한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북한의 미사일 발사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결의를 위반한 도발행위로서 한반도뿐만 아니라 지역 평화·안정에 중대한 위협이 되고 있다"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고 현지 언론들이 전했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421&aid=0002207096

=========================================================================================

참고로 이런것만 없어도 북핵 실험은 없었죠. 한국 정부가 왜 파편못찾았냐? 너네들 안보협력국 맞나? 미국과 정보교환은 되나?
이런걸 제기한다면 지금의 북핵 실험은 없는데, 일본이 이런 것에 대해서 대응을 너무 개판으로 해서 지금의 핵실험이 생긴 것이죠.
미국이 대선으로 서로 싸우는 것도 잘못이지만 미국보다 일본이 이렇게 삽질을 거하게 한게 문제죠.
역사 문제나 영토 문제도 모자라서 이것까지 삽질하니깐 
차라리 식민지 했으니 그 돈달라 우리 안보에 쓸거다라고 해야죠. 
이런 멍청한 일본때문에 핵 실험이 생긴 것이지 무슨 미국 어쩌구 저쩌구에요.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