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적으로 볼 때 한국사회에서 여성 권리가 바닥 수준이라는 것은 여러 통계에 아주 명백하게 나타나는 객관적 현실이며, 이 사회에서 제일 먼저 해결되어야 할 핵심적인 사회문제중 1순위다.  여성들이 남자보다 덜 배운 것 하나 없고 남자들도 엄연히 화이트칼라에 가까운 직종들은 여성에 비해 딱히 경쟁력이 있다고 보기 힘든데, 불리한 대우를 계속 한다. 대기업 임원직 같은 경우는 여성이 거의 존재하지 않고 다른 직종의 경우도 여성의 경력이 단절되는 현상이 매우 흔하다.

기존 남성 중심의 기성사회가 자기 자신을 지속적으로 되풀이하는 상황이고 한국사회는 그 현상이 더욱 극심하다. 이런 상황에서 사회가 저출산이라고 여성더러 결혼과 혼인을 하고, 애를 많이 낳아야 한다는 식의 이야기를 계속 강요하고 거기다 여성 혐오 발언까지 방송과 언론에 가득차 있는 상황인데, 당사자인 여성들은 당연히 분노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메갈리아 몇몇의 행동에 대해서 오만가지 트집을 잡는 이들이 보이는데, 그야말로 숲 속의 나무만 보고 숲은 절대로 못 보는 우매함이 가득해서 볼 때마다 안쓰럽다는 생각밖에 안든다.



객관적으로 한국사회의 여성들은 국제적 기준에 비추어 보았을 때 사회 속의 지위가 비정상적으로 낮은 수준이며 이것은 어떤 식으로든 재조정되는 것이 불가피하다. 그리고 메갈리아는 그 과도기적 현상일 뿐이다. 거기에 무슨 트집을 잡는 것은 일종의 반동에 불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