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北미사일 파편 수색 중단…"못 찾았다"

자위대 수거 7점은 비닐포대·천 조각 등 비금속 물체

(서울=뉴스1) 장용석 기자 = 일본 정부가 5일 아키타(秋田)현 앞바다에서 진행해온 북한 미사일 파편 수색 작업을 중단했다.

지지통신과 아사히신문 등에 따르면 이나다 도모미(稻田朋美) 일본방위상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북한이 지난 3일 동해상으로 발사한 탄도미사일의 파편을 회수하기 위해 진행해온 수색작업을 이날 오전 8시부로 중단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북한은 3일 오전 중거리 탄도미사일 '노동'으로 추정되는 발사체를 동해상을 향해 발사했으며, 일본 측은 해당 미사일의 탄두 부분이 아키타현 오가(男鹿)반도 서쪽 250㎞ 해상의 자국 배타적 경제수역(EEZ) 내에 떨어진 것으로 보고 수색작업을 벌여왔다.

일본 해상보안청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 당일 오후 해당 해역에서 미사일 파편으로 추정되는 표류물을 발견했다고 발표한 바 있지만, 해상자위대 호위함이 표류물 7점을 수거해 분석한 결과 비닐포대나 천 조각 등 모두 비금속성 물체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이나다 방위상은 "자위대가 회수한 물체에서 미사일 파편으로 보이는 것은 없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미일 3국 국방당국은 이날 오전 과장급 화상회의를 열어 북한의 이번 미사일 발사와 관련한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북한의 미사일 발사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결의를 위반한 도발행위로서 한반도뿐만 아니라 지역 평화·안정에 중대한 위협이 되고 있다"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고 현지 언론들이 전했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421&aid=0002207096

어떤 분은 미국과 일본이 정보 군사 교류가 잘된다고 하는데 위에 기사를 보니 그 말은 거짓인 것 같습니다.

한국은 2월달에 파편 찾은걸 어떻게 찾았는지 보여줄게요



참고로 정보 유출 생각도 안해서 공개를 한다니 저런다 뭐한다 하지만 공개를 안하면 결국 밑도 끝도 없는 음모론만 생기는 것이죠.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