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5월 1일에 제 페북에 올렸던 글인데 그냥 심심풀이 삼아 올려봅니다.




어떤 페친께서 문재인이 대통령이 되어야 하는 이유로 운동권이니, 잘 생겼느니, 노무현 친구니, 인권 변호사였느니 하는 것 말고 정말 집권하면 무슨 일을 할 것인지 10개 정도만 말들 해보라고 하셔서 농담처럼 생각해봤습니다.


1. 노무현의 한풀이(이명박은 각오하라!)


2. 운동권의 대거 등용(굶주리던 그날은 가고~ 궁물의 추억)


3. 김해공항 착공(이거또 안하믄 고향 가서 어케 얼굴을 들고 다니노?)


4. 호남과의 확실한 절연(니들 얼마나 얄밉게 굴었노? 각오 단디 하고 있그래이 ㅎㅎㅎ)


5. 새누리당과 대연정 성사(노짱님 이제 편히 눈을 감으소서)


6. 노건호 정계 입문(호랑이는 강아지를 낳지 않는다^^)


7. 영남발전 마스터플랜 추진(이건 이미 새정련 시절 영남발전특위 추진하다가 중단했다는 소문이 ㅎㅎ)


8. 정부 조직 및 공무원 규모 확대(자원도 부족한 우리나라가 이만큼 발전한 것은 유능한 공무원들이 있었기 때문 : 노짱님 발언)


9. 공기업의 민영화 영구 차단(신자유주의는 절대악)


10. 공공기관 3배로 늘리기(신자유주의는 절대악2)


11. 국회의 세종시 이전(세종시가 노짱의 필생의 사업인데 어떻게든 살려야지)


12. 한전의 경남 이전(이렇게 중요한 공기업이 그런 데[!] 가 있다는 게 말이 되나? 이건 국가 발전 백년대계를 위해 부득이하게 다시 옮겨야 한다)


13. 운동권 원로원 설립(이 분들 우리가 안철수 땜에 어려울 때마다 도와줄라고 애 많이 쓰셨지? 학술원, 예술원만 있으라는 법 있나?)


14. 운동권 연금 제도 수립(80년대에 이 나라 민주화를 위해 헌신한 분들 가운데 아직도 어렵게 사는 분들 억쑤로 많다. 호남에서야 갸들이 여당 노릇 했지만 다른 지역 특히 영남은 혜택 거의 못 받았다. 그분들 공기업 감사 정도는 드려야 하는데, 자리는 부족하고 사람은 줄서 있으니 연금이라도 드려 달래야지)


그런데 써놓고 보니 좀 겁이 나네요.


이거 본 누군가가 '좋은 정책 제언'이라면서 문재인 진영에 건의해서 정말 내년 대선 공약집에 올리는 거 아닌가 몰르겠네여.


그렇게 하믄 나 저작권 같은 거 주장할 생각 전혀 없음. 마음껏 가져다 쓰시길 바람미다.


<이 문서는 copyleft 원칙에 100% 충성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