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와 권위는 지속적으로 충돌해왔고 지금도 충돌하고 있습니다만 정부의 권위를 옹호하고 정부가 적극적으로 국민들의 생활에 간섭하고 명령해야 한다는 주장이 점점 확산되고 있고 자유를 수호하는 목소리는 약해지고 설자리를 잃고 있습니다.

우리정부의 성생활에 대한 간섭부터 단통법/도서정가제, 마트 의무휴뮤 등 경제활동에 대한 간섭, 이젠 먹는 것에 대한 간섭 등이 새로 시행되고 있고 이런 정부의 폭주에 여론은 무관심하고 오히려 정부를 옹호하는 움직임이 확대되고 있으며 특히 자유의 축소에 대해서는 아무도 관심이 없습니다.

도대체 왜 자유라는 가치가 우리 인류에게 있어서 소중할까요? 왜 자유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우리 인간들의 지식은 유한하기 때문에 특정한 상황에서 어떤 행동이 최선인지 확신할 수 없으며 우리들중에 누가 특정상황에 대해서 가장 잘 대처할 수 있는지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유가 제한되면 나보다 더 잘 대처할 수 있는 어떤 사람의 행동이 불가능해지고 보다 나은대안을 실행할 수 있는 인류의 또는 우리 국민의 기회는 상실됩니다. 이것이 자유가 제한되었을때 발생하는 가장 큰 폐해입니다.

우리 사회가 시도할 수 있는 어떤 행위의 선택가능한 대안의 숫자가 하나밖에 없는 경우와 100가지인 경우 어느것이 우리사회의 발전가능성을 높인다고 생각하십니까? 자유가 제한되면 될수록 우리가 시도할 수 있는 옵션의 수는 줄어들고 예측치 못한 새로운 발전의 기회를 찾는 것도 불가능해 집니다.

성생활의 자유가 제한되면 인류에게 큰 기쁨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어떤 체위 또는 새로운 성행위의 형태(텔레파시를 활용한 성행위 등)가 발견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설탕에 대한 규제가 생기면 혹시 인류가 아직 발견하지 못한 건강에 기여하는 설탕의 효과를 찾을 가능성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단통법 등 가격규제가 있으면 새로운 판매형태나 할인형태의 발견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새로운 시도의 기회가 무한히 열려있는 사회와 새로운 것을 시도할 기회가 점점 줄어드는 사회중에 어느 사회가 더 빠른 속도로 발전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저는 새로운 것을 찾을 기회를 그리고 이에 따른 발전가능성을 줄이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가능하면 모든 가능성이 실험되고 혹시 실패하더라도 실패의 경험이 축적될 수 있는 자유로운 사회를 만드는 것이 후손들을 위한 우리의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작금의 정치집단중에서 자유의 확대에 관심이 있는 집단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는 것에 분노하게 됩니다.

물론 자유가 확대되면 필연적으로 우리가 원하지 않는 많은 나쁜일들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유가 결국은 나쁜 것보다는 좋은 것을 위한 힘을 줄것이라는 믿음에서 저는 자유를 신봉합니다. 통제는 사회를 무기력하게 만들뿐입니다. 경제적 자유가 존재하지 않는 사회에서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우리는 충분히 경험하지 않았습니까?

마지막으로 존스튜어트 밀이 자유론에 적은 논변입니다.

<<한사람을 제외하고 전 인류가 동일한 의견을 갖고 있고 오직 한 사람만이 반대의견을 가진다고 하더라도 그 한 사람이 권력을 가지고 있어서 전 인류를 침묵시키는 것이 부당한 것과 마찬가지로 인류가 그 한사람을 침묵시키는 것도 부당하다. 만일 그 의견이 옳다면 인류는 오류를 진리와 교환할 기회를 상실하게 되고, 만일 그것이 틀리다면, 진리가 오류와 충돌하면서 발생하게 되는 진리에 대한 더욱 명백한 인식과 더욱 선명한 인상을 상실하게 되는 엄청난 혜택의 손실을 입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