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정배 의원이 새로운 당에 합류한 이유는 무엇인가.

안철수 의원은 새누리당이 개헌 저지선을 넘기는 것의 여부는 국민이 판단할 것이고, 국민은 그런 선택을 하지 않을 것이라는 전제를 바탕으로 껍데기 뿐인 야권 통합, 연대를 벗어나야 한다는 주장을 하고 있다.
그것은 국민들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다는 국민들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국민의당'이 정책으로서 승부하겠다는 자신감을 보여주는 것이다.

반면, 천정배, 김한길 의원은 국민들이 현재의 여권의 행태를 보면서도 새누리당에게 더한 지지를 보여줄 여지가 충분하니 그것을 저지하기 위해 야권이 뜻도 맞지 않음에도 이전과 다를바 없이 선거에서 표나 합치자고 통합, 연대를 주장하고 있다.
천정배, 김한길 의원은 '국민들은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는 존재가 아니다.'라는 전제를 토대로 국민의당이 무엇을 보여주든 지지를 못받을 것이라는 자신감 없는 모습을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그렇다면 천정배, 김한길 의원은 무엇하러 새로운 당에 합류 했으며, 무슨 생각으로 새정치를 외치고 있는가.
국민을 믿지 못하고, 낡은 것에서 독립하여 국민들의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정책과 포부를 보여줄 수도 없으면서 공허하게 개혁을 외치고 있는가.

국민의 다수가 합리적인 선택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현실이라고 전제해도 천정배, 김한길 의원의 행보는 이해할 수 없다.
안철수 의원의 신념과 다르다면 새로운 당에 합류는 왜 하였을까.
기존의 당에 남아서 껍데기뿐인 야권 통합, 연대를 지속하며 굳건히 양당체제를 지켜나가면 될 것을... 

시장논리가 정치에도 작용했다면 보여줄 것도 없는 그들은 이미 도태되고 시장에서 사라졌을 것임에도..
그 이유인가.. 다른 다수의 정치인들처럼.

수많은 유권자들은 김한길, 천정배 의원의 자가당착을 보며 그들 스스로와 유권자들의 마음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라도 그들이 탈당하길 원하고 있다.

'제1야당이 패권주의 청산하고 기득권을 포기하는 행동을 원한다. 수도권 연대의 문은 열어 놓아야 한다.' - 16. 3.13 (@jb_1000)

천정배 의원은 스스로 남긴 짧은 문장에서도 모순이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인가.
이런 모순된 정치인의 행태에 수많은 유권자들의 속이 메스꺼워진다는 사실을 느끼지 못하는 것인가.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