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언자(The prophet)

 

지은이 : 칼릴 지브란(Khalil Gibran)

번역 : 황인채

 

영문 원문 읽기

 

 

자식들에 대하여

 

가슴에 아기를 안은 여인이 말하기를, 우리에게 자식들에 대하여 이야기 해주세요.

그러자 그가 대답하기를:

그대들의 자식들은 그대들의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생명의 신이 스스로의 갈망으로 창조한 그분의 아들들과 딸들입니다.

그들은 그대를 통하여 왔지만 그대에게서 온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그들은 당신과 함께 있지만, 그들이 당신에게 속한 것은 아닙니다.

 

당신들은 그들에게 당신의 사랑을 주어야 하지만 당신들의 생각들을 강요해서는 아니 되리니,

왜냐하면 그들은 그들 자신의 생각들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당신들은 그들이 거처할 집을 주어야 하지만 그들의 영혼의 거처를 주어서는 아니 되리니,

왜냐하면 그들의 영혼들은 내일의 집에 거하기 때문이며, 그리고 그대들은 그곳을 방문 할 수 없어서, 꿈속에서라도 거기에 가보기가 힘이 들기 때문입니다.

그대들은 그들과 같이 되려고 노력해도 좋지만, 그러나 그들을 당신들과 같이 만들려고 애써서는 아니 됩니다.

왜냐하면 삶의 행진은 뒤쪽으로 향하여 나아가지 않으며 과거에 머물지도 않기 때문입니다.

 

그대들은 그대들의 자식들을 살아있는 화살들처럼 그대들로부터 쏘아 보내는 활입니다.

저 위대한 궁수는 무한한 길 위에 있는 표적을 보고, 그리고 자신의 힘찬 팔로 그대들을 구부려서, 그분의 화살들이 빠르고 멀리 날아가도록 할 것입니다.

그 궁수의 손길로 그대들이 구부려지는 것을 기쁘게 여기시오,

왜냐하면 지극히 높으신 그분은 날아가는 화살을 사랑하듯이, 그렇게 그분의 견고한 활도 역시 사랑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