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게시판
글 수 20,955
가만 보면 조중동,뉴데일리를 비롯하여 아크로 보수 회원들까지 김대중 노무현 정권을 종북 정권이라고 까면서 안보에 소흘하다고 하는데요
Tweet
기함할 일이지요
뻔뻔하기가 이루 말 할 수 없는 사람들입니다.
1, 이명박 정권때부터 납북자 자진신고 현수막이 붙었고 지금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뭐하다가 그리고 그동안 납북자 가족들은 잠재적 간첩 용의자 취급을 받았는데 이제 납북자 신고를 누가하며 또 신고받아서 뭐하려고요? 보상은 절대 아닐테고
2. 국군 유해 발굴을 김대중때 시작하고 노무현때 상설기구로 만들었지요
한국전쟁이 언제인데 그리고 군출신들이 안보지상주의 반공정권이 집권한지가 몇해인데 그동안 전사자 유해발굴 하나도 안하다가 유해가 다 썩어서 흙이 되는 상황속에서 빨갱이라는 김대중때 겨우 하게 되었는지
3. 연평해전 서해교전 전사자 소흘히 한다고 유족들 동원하여 정치공세하고 엄청나게 팔아먹었는데요
적어도 티브보고 칫솔질하고 전화하고 체력단련하다어뢰맞고 전사한 장병들 무공훈장 주는 정신나간 정부나 인간들보다 낫습니다.
당시 보상 규정을 보니 형편 없어서 기업체 모금하고 그래서 유례 없는 거액인 5억에서 8억까지 보상하였습니다.
그러면 그렇게 애국을 외치는 정권들은 왜 전사자나 보훈자 처우에서 그렇게 소위 개값으로 말해주는 그런 보상액을 그대로 두었는지 반성이 먼저 아닌가요?
4. 적어도 빨갱이 정권이라던 김대중 정권에서는 두차례 해전에서 서해교전은 일방적 학살에 가까운 승리를 하고 두번째는 우리측 희생자도 있었지만 북한도 우리보다 두세배 이상의 피해를 입었습니다.
그러나 보수정권 애국정권 새누리때는 우리 영토가 포격을 당하고 사망자가 생기고 초계함이 어뢰를 맞아 침몰하고 50명이 넘게 죽었지만 뭘 했나요?
5. 전몰 전상 군경에 대한 보훈도 아이엠에프 상황에서도 김대중 정부때 엄청난 인상과 보상의 혁신이 이루어졌습니다.
제 장인은 특공대로 수차례 적진 침투하다 부상입고 포로되었다가 석방이 되었는데 그동안 보훈대상자 인정이 안되었는데 김대중때 7급을 신설하여 해당이 되어 요긴하게 월 70-80만원씩 받았고 원호 혜택을 받았습니다.
제 이웃 어느분은 남편이 군에서 병사하여 죽었지만 원호 대상자 혜택을 받지 못했는데 김대중 정부때 제가 그 이야기를 듣고 육본에 이야기하고 하여 국가 유공자 지정을 받았고 연금을 수령하게 되었는데 과거 군사정권시대에는 어림없는 이야기입니다.
6. 6.25 참전 용사들 국가 유공자 수당과 국립묘지에 안장되는 혜택도 새누리 정권이 아닌 민주당 정권때 한 것입니다.
7. 율곡 비리와 방산 비리가 어느정권때 그리고 어떤 장군들이 많이 저질렀는지를 보십시오
이러고도 뭔 애국이니 종북이니 하는 것을 보면 기가 막힙니다.
솔직이 새누리나 보수 정권이 애국자들을 위해 한 일을 한번 알려 주세요
2015.06.24 19:16:46

좀 웃긴게 뭐냐면 조동매(조선,동아,매경) 산하 종편들을 보게되면
노무현 정부는 비난을 많이 하고, 김대중 정부에 대한 비난은 많이 없어진거 같습니다.특히나 채널A나 TV조선이 정청래 막말 발언을 과거 공업용 미싱 발언을 한김홍신의 막말과 비교를 하는걸 보니 종편들이랑 본 신문사랑 좀 뭔가 벌어져있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특히 그 TV조선이 장성민의 시사탱크라는 프로를 만든걸 보니까 노무현 정부에 대한 비난으로 주로 쏠리는 것 같습니다. 김대중 정부의 비난은 거의 사라진 추세에 있구요.
JTBC는 주로 김대중보단 노무현을 더 지지를 하는거 같은데 그 공업용 미싱 발언을 했던 김홍신씨가 나왔었죠. JTBC랑 중앙이랑 좀 괴리가 생긴건가요?
제가 보수이기는 하지만 햇볕정책을 했던 국민의 정부의 선택에 대해서는 좀 아니라고 생각하고, 완전히 지지하지는 않지만, 정주영 전 회장님이나 정몽헌 전 회장님을 비롯한 현대그룹의 대북사업 문제를 보면 마냥 저도 욕하기는 힘듭니다.
그리고 노무현 정부에게 종북이니 뭐니 하면 뭐 노무현 정부가 대북송금특검 수용한거에 담합한건 뭔가요....참 진짜 웃기네... 다 찬성해놓고, 다 고맙다고 해놓고, 담합까지 해놓고, 그리고 현대그룹의 정몽헌 회장도 종북인가보고 법적 수사를 받아야 하는건가요? 저 사람들 보기에는?
보수 중에는 간혹 뭐 칠푼이랑 쥐박이가 못한 대북송금특검을 했다고 그걸 칭송하는 놈도 있더군요. 할말이 없습니다.
또 이야기를 해주면 그 국민의 정부에게 빨갱이 어쩌구 저쩌구 했던 사람들이 나중에는 그 국민의 정부의 인사인 1분인 김경재를 청와대에 올린 것과 햇볕정책에 대해서 별 그렇게 반대도 안하시는 그분에 대해서 비판이 대부분 사라진 것에 대해서는 뭔가요?
물론 전 김경재 홍보특보에 대해서는 그렇게 비난하지는 않습니다. 청와대 사람들 중에서는 이 사람이 그나마 나으니깐요.
참 웃기네요. 대선 먹으려고 동교동 인사를 청와대에 올려놓고 빨갱이 어쩌구 저쩌구라....참.... 북핵을 지지한 김상률씨를 청와대에 올린건 뭔가요? 해명을 했다곤 하는데 별 시원스런 해명도 안했다고 하던데.....
2015.06.24 22:14:22
김대중은 이미 현실세계에서 힘이 없기 때문에 공격할 필요가 없는 것이지요
반면 노무현은 문재인과 친노가 현실 야당세력으로 존재하고 뿐만 아니라 새누리가 공격을 받는 정책이나 일들이 대부분 노무현이 시작하거나 연관된 것이 많으니 노무현을 공격하면 정치적으로 얻을 이익이 많은 것이지요
거기에다 김대중은 아무리 보수지만 온국민이 상당히 인정하는 민주화의 주인공이었고 아이엠에프 극복과 대북화해라는 업적이 있기에 마냥 비난 할 수도 없습니다.
또 정권의 시간도 벌써 15년이나 지난 상황인데요
2015.06.25 23:03:05

한가지 더 이야기를 하자면, 김종필 총리나 박태준 전 회장의 문제가 있지요. 김대중과 연합을 했던 김종필씨가 과거 전두환과 관계가 매우 험악하기 그지 없어서, 결국 전두환은 김종필을 부정축재자로 몰았는데, 그게 곧 민주화 운동을 완성시키는 가장 결정적인 것이었지요. DJP연합은 이미 그때의 인연으로 시작된 것이었습니다.
김대중 전 대통령이 이런 측면까지 노렸더라면 진짜 보통의 정치감각이 아니라는걸 느낍니다.
이분의 정치적 감각에 안넘어간 사람이 없다고 하더군요. 정말 보통 대단하신 분이 아닙니다.
70년 야당 역사상 정치인 중에서 정치적 감각이 가장 탁월한 야당 인사로 손꼽고 싶습니다.
어찌보면 정치 9단이 뭔지를 제대로 보여주신 분입니다. 제가 3김 중에 김종필을 가장 좋아하는데, 김대중도 참 만만치 않은 것 같습니다. 더구나 김대중과 김영삼은 대통령도 되었습니다. 3김 중에 유일하게 대통령이 못된게 김종필씨인거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엔 좀 서운하기도 하네요. 김종필씨가 대통령이 되고 김대중씨가 총리가 되는 것도 나쁘진 않을텐데... 그 지역구하나 관리를 제대로 안하셔서 좀 그렇습니다.
정치/사회게시판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