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결핵으로 수천명이 죽고 폐렴이나 독감으로 사망하는 사람이 부지기수이다. 정부는 도대체 무엇을 하고 있나? 과연 이시점에 우리 대한민국에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정부의 역할이 존재하고 있는가?
제대로된 정부이고 국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국민의 공복으로써 어떻게 이럴수가 있는가? 어떻게 국민들이 한해에 몇천명씩 죽어나가는데 아무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는 말인가? 이것이 제대로된 정부인가? 제대로된 대통령인가?

아래와 같은 사항을 요구한다.

1. 정부는 당장 계엄령을 발동하여 국민들의 이동을 통제하라.
2. 독감과 결핵의 감영경로를 파악하여 감염 위험자를 격리시켜라.
3. 결핵과 독감환자들이 다녀간 병원의 명단을 공개하라. (무엇이 두려워 이것을 숨기고 공개하지 않는단 말인가?)
4. 결핵과 독감 감염자들과 감염 위험자들이 있는 학교를 휴업시키고 직장은 폐쇄하라.
5. 결핵과 독감환자들이 경유한 식당, 극장 등 사람들이 모이는 시설을 폐쇄하라.
6. 감염병 차단을 위해 다수의 사람이 모이는 행사를 중지하라.
7. 이런 조치들이 합법적으로 이루이지고 관리될 수 있도록 감염병 특별법을 제정하라.

국민들이 1년에 수천명씩 죽어 나가는데 이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도대체 무엇이 있단 말인가? 이런 것들이 국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정부의 최소한의 노력인 것이다. 국민의 생명을 제대로 지켜주지 못하는 정부가 제대로 된 정부라고 할 수 있나?

당장 이러한 조치들을 시행하지 않을 경우 국민들의 엄청난 저항에 직면할 것임을 경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