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남이 하지도 않은 말 창작해내면서, 기본적으로 분석하는 방법도 모르는 인간이 앵무새처럼 무한동어반복하는 그 드러운 버릇 언제나 고쳐질까요?

솔직히, 님에게는 관심도 없고 관심둘 이유도 없는데 아래 글 해명을 하면 상대해주죠. 님 상대할 시간에 차라리 안티노님하고 싸우는게 낫지. 어떻게 '수준 차이'가 이렇게 나는지 ㅉㅉㅉ.


길벗 유저 주장
위 자료를 보시고도 한국은 산업용 전력단가를 싸게 해서기업에 특혜를 주었다고 말 할 수 있나요? 한국보다 월등히 낮은 국가들은 기업에게 어마어마한 특혜를 안겨준 것이네요.


나는 '기업의 특혜를 주었다'라고 한 적이 없다고 언급했으며 '사실상 특혜'라는 발언만 한번 했습니다. 그런데 계속 내가 기업에 특혜를 주었다고 주장하면서 '사기를 친다', '노무현 정권 에너지 정책까지 소급되어 레이블링 당했습니다'.

길벗유저는 '단가특혜' 등 말을 바꾸면서 계속 본인이 하지도 않은 말을 한 것처럼 부당한 공격을 하고 있습니다.

"위 자료를 보시고도 한국은 산업용 전력단가를 싸게 해서 기업에 특혜를 주었다고 말 할 수 있나요?"

내가 언제 '한국은 산업용 전력단가를 싸게 해서 기업에 특혜를 주었다'고 했죠? 텍스트 인용 좀 해줄래요?

아까는 '단가특혜'라고 하더니 이제는 또 '기업에 특혜'라고 말을 바꾸네요.




아래는 본인의 주장 중 관련 부분입니다.

'잘못된 통계를 가지고 주장한다'가 내 취지이고 '사실상 기업 특혜이다'라고 했는데 도대체 무슨 뚱딴지같은 주장을 하는건지...


길벗님/산업체 누진세 적용 부분은 저도 의견을 달리합니다만 미국의 경우에는 산업체 전기도 누진세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산업체 누진세 적용에 반대합니다. 업종간 불균형이 심화될테니까요.

단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전기소비(낭비) 주범이 일반가정은 아닌데' 일반가정으로 몰아가는 것은 분명 문제가 있습니다.
출처(ref.) : 정치/사회 게시판 - 한국 전기요금에 대한 전경련의 '야바위' - http://theacro.com/zbxe/free/5141313
by 한그루
(제가 기업에 특혜를 준다..라고 주장했으면 산업체 누진세 적용을 반대했겠습니까?)


전경련의 발표는 한국의 산업용 전기 가격이 바싸다는 것으로 상기 2항에서 인용한 보고서와 일치합니다. 그런데 왜 한국의 산업용 전기가격은 IEA 연차보고서에 빠져 있을까요?


이 부분은 누진세 적용 부분을 판단해야 할겁니다. 전경련의 주장은 잘못된 것이죠. IEA의 전기요금은 '누진세'는 포함되지 않은 가격으로 보이니까요.
(통계를 잘못 인용했다고 하는데 이게 기업특혜인가요?)

제가 주장하는 포인트는 이겁니다.

"전경련에서 저렇게 주장할 정도이면 왜 IEA의 관련 항목은 누락되었을까?"

"즉, 통계의 신빙성이 없는 것을 가지고 주장한다"

저는 전경련이 야바위를 친다고 했지만 진실은 뭔지 여전히 모릅니다. 전기 요금 체계에 있어서 한국기업들도 피해자일 수 있으니까요. 물론, 저는 원자력 발전소 건설을 반대하지만 아닌 말로, 원자력 발전소 하나만 더 지으면 기업도 혜택을 (더)볼 수도 있습니다.

(기업에 특혜를 준다면 '진실이 뭔지 여전히 모른다' '기업도 피해자일 수 있다'라는 발언을 하겠습니까?)

백이숙제는 "以暴易暴"를 남겼고 한그루는 "以"를 남기고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