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미국 LA에 갔을 때 professional killer라는 인간에게 이런 이야기 저런 이야기 들었습니다. 사실, 믿기지는 않아요. 아무리 미국이 막가는 나라라고 해도 범법 행위인 '살인청부업자'라는 직업을 말하겠어요? 그렇다고 LA에 방문객 입장에 불과한 제가 신뢰가 있는 것도 아니고...


아, 물론 제가 사람들에게 신뢰를 주는 스타일이기는 해요. 10분만 이야기하면 신뢰감이 막 생겨나게 해주기는 하죠. ^^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어쨌든 킬러 이야기가 나와서 제가 제 경험담을 간단하게 썼어요.



이거 또 논란이 되겠지요? 제가 LA에 갔다가 들은 이야기는 1997년도 당시 사람 하나 죽이는데 용역비가 오만달러(원문은 만달러라고 typo ㅡㅡ;;;)라고 하더군요. ㅋㅋㅋ 아주 깨끗하게 증거없이 그리고 나중에 킬러가 잡혀들어가도 의뢰인은 절대 안분다고 하더군요.

 

 

그런 사실을 알게된 연유는 생략하기로 하고... 하여간 그렇다고 하더군요. 자칭 Professional Killer라는 인간이. 아참, 당시에 Killer는 흑인은 Killer가 되고 싶어도 안된다...라고 하더군요. ㅋㅋㅋ 흑인차별은 여기서도 있더군요.



뭐, 제 말을 듣고 '구라 떤다'라고 해도 할 말 없죠. 솔직히 제가 다른 사람에게 저 말을 들었어도 '구라'라고 했을거니까요. 어쨌든 제가 예상했던 dazzling님의 리액션은 '구라 좀 작작 떨라!'



그런데 막상 dazzling님의 리액션은 이런거였어요.


한그루님, 킬러말씀하시니까 생각났는데 요즘 범죄과학이 정말 많은 발전을 보였다고 생각하거든요. 묻지마 살인 같은, 스토리가 쏙 빠진 범죄말고는 요즘엔 살인이 나면 왠만하면 누군지 알아맞추는 세상이 아닐까 싶어요. 옛날에 비해 강력범죄에 대한 범인적발률이 어떤 향상을 보였는지 궁금해지네요. 



말하는 저 자신도 믿어지지 않는 내용을 '당연하다는 듯' 그리고 '기정사실화해서 받아들이시는' dazzling님.... 



도대체 넌............. 누구냐? ㅡㅡ;;;




농담이고요.....



우리나라의 범죄검거율은 세계 1위였었죠. 명목상으로만...



검거율 세계 1위의 허상

실적 올리려 사건 묵살·은폐…국민 신뢰 얻기가 급선무

(기사 출처는 여기를 클릭)


솔직히 우리나라 경찰들 국민에 대한 신뢰지수가 얼마나 될까요?


미국의 경찰에 대한 신뢰도입니다.


images?q=tbn:ANd9GcRC2qB4--PxYm9IAp05yE2Obr8BDPx3npFUJNuMT3835R-k7_IL

(자료 출처는 여기를 클릭)


흑인이 백인에 비해 신뢰도가 낮습니다. 당연하다고 보여집니다. 제가 LA에 방문하였을 때 경찰들은 부자동네는 자주 순찰을 돌지만 가난한 동네는 순찰이 거의 없다시피 하더군요. 그리고 LA폭동이나 이번에 '퍼거슨 사태' 등.....은 진실이 어디에 있던 간에 흑인들의 경찰에 대한 편견을 가질 수 있죠.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a0101120_496e1cf392ca7.jpg

(2006년 출처는 여기를 클릭)



사회 각 기관에 대한 신뢰는


a0101120_496e1cf3a7a2d.jpg

(출처는 상동)




아마 경찰에 대한 신뢰도는 더 떨어졌을겁니다. 왜냐하면 한화 조승연 보복폭행 사건(2007년 발생) 직후 경찰에 대한 신뢰도 여론조사는 이랬으니까요.



hanwha3.jpg

(출처는 여기를 클릭)



2007년 FBI의 강력범죄 검거율


26681C4152521DEE302B5D


위 자료의 출처는 여기를 클릭하시되 미국의 검거율이 낮은 이유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주요 원인은 거대한 땅덩어리 그리고 공조수사가 힘들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CSI를 언급했었는데요... 개그수사대 NCIS를 기준으로 하여 NCIS 드라마에서 묘사되는 과학수사기법 중 30%는 이미 활용되고 있고 30%는 실험 중이고 40%는 허구라고 하더군요. NCIS 시즌 3 때 이야기니까.... NCIS 시즌 12가 방영완료된 지금 쯤은 비율이 많이 바뀌었겠죠?



우리나라 국립과학수사대도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답니다. 그런데 어디든 물 흐리는 미꾸라지가 있듯 아주 가끔... 미꾸라지들의 독직사건이 발생하여 국립과학수사대의 명성을 흐리게 하고 있죠.


백이숙제는 "以暴易暴"를 남겼고 한그루는 "以"를 남기고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