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음. 아래에서 여태후 관련 역사 기술 때문에 피노키오님에게 지적을 당했는데 기억에 의존하여 갈겨 쓰는 나쁜 버릇은 잘 고쳐지지가 않는군요. 여든살 버릇 세 살 때 배웠다...........?라는 속담(세살 때 배운 버릇 여든까지 간다...가 원 속담이니 스토킹 금지. stoking free... 근데 스토킹 철자가 어케 되냐? ㅡ_ㅡ;;;)

제가 좀 잘못 기억했던 모양입니다. 두가지입니다. 첫번째는 인구 비율 사이코패스의 비율이 7%라고 했는데 님의 질문 때문에 다시 검색해 보니 1%로 '일치되게 검색되는 것'으로 보아 제가 틀렸다고 보는게 맞겠지요. 죄송합니다.

그리고 한국이 사이코패스의 비율이 타민족보다 다소 높다.... 이 부분은 저는 선천적으로 태어나는 비율을 의미했는데 다시 검색해보니 후천적으로 그렇게 될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것입니다. 즉, 선천적 사이코패스가 모두 사이코패스로 발현되는 것이 아닌데 그 이유는 사회적 교정 프로그램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 그런 사회적 교정프로그램이 취약한 한국, 특히 범죄자들에 대한 교정프로그램이 전무하다시피한 대한민국은 사이코패스의 천국이 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특히, 지난 구로구 연쇄살인사건에서 보듯, (사이코패스 범죄를 포함한)범죄들은 그 범죄가 일어날 환경을 극도로 줄여야 하는데 그런 점에서 보면 한국의 대도시들의 열악한 주거환경 및 안전사각지대들은 사이코패스들이 범죄를 실행하기에 아주 안성맞춤인 도시들입니다.

어쨌든, 제가 두가지 사항, 인구 대비 사이코패스의 비율과 한국에서 사이코패스의 비율이 다소 높다는.... 것은 제가 선천적인 것으로 기술했으니 둘다 틀리게 기술했습니다. 이 점, minue622님에게 사과드립니다.


참조로, 대기업이 잔인한 이유는 대기업의 임원들이 인구 대비 사이코패스 비율인 1%보다 3.5%정도 높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잔혹하기에 노동문제나 하청업체에 그렇게 잔인할 수 있는 것이지요.
사이코패스-기업임원.gif 
(출처는 여기를 클릭 )

그리고 사이코패스에 대한 이야기 한토막
 사이코패스2.gif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어린아이들의 일탈 행위에 대하여 교정프로그램이 전무하다시피하다. 단지, 아직도 강하게 남아있는 유교문화잔재에 의하여 그냥 꾸짖음만 있을 뿐. 이 아이들이 큰 다음에는?

사이코패스3.gif 

그렇다면 한국은 1997년 IMF 이후에 이혼률이 급속히 증가했고 가정 해체 수준에 이르렀는데 2010년대 후반부터는 잔혹한 범죄가 증가한다는 의미.... 흐미~


끝으로 사이코패스 테스트.(내 테스트 결과를 첨부- ^_^)



전혀 그렇지 않다 - 0점, 조금 그렇다 - 1점, 정말 그렇다 - 2점

01. 말 잘하는 것을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조금 그렇다 - 1점)
02. 자기의 가치에 대해 자랑하고 다닌다.    (조금 그렇다 - 1점--노출증이 좀 있단다. 진중권에게 들은 야그 ㅠ.ㅠ;;;)
03. 거짓말을 입에 달고 산다.                        (전혀 그렇지 않다 - 0점)
04. 속임수를 경멸하거나 극단적으로 싫어한다. (정말 그렇다 - 2점)
05. 범죄를 저질러도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는다. (범죄를 저질러 봤어야 알지 ㅠ.ㅠ;;; 전혀 그렇지 않다 - 0점)
06. 감동적인 것을 봐도 감동인지 모른다.    (조금 그렇다 - 1점)
07. 매사에 냉담하고 남이 말하는 것에
공감하지 않는다. (전혀 그렇지 않다 - 0점)
08. 책임감이 없거나 부족하다.                                 (전혀 그렇지 않다 - 0점)
09. 일상 생활에서 많은 정신적 자극이 필요하고 지루함이 많다. (전혀 그렇지 않다 - 0점)
10. 기생충처럼 남에게 빌붙어 산다.  (전혀 그렇지 않다 - 0점)
11. 나쁜 행동을 자제한 능력이 부족하다.  (전혀 그렇지 않다 - 0점)
12. 소년비행을 경험하거나 영유아기 때 잔인한 짓을 많이 하였다.  (전혀 그렇지 않다 - 0점)
13. 현실성이 부족한 목표를 길게 끌며, 그것을 할 수 있다고 믿는다.  (전혀 그렇지 않다 - 0점)
14. 매사에 충동적이다. (조금 그렇다 - 1점)
15. 무책임 하다.  (전혀 그렇지 않다 - 0점)
16. 소년비행.  (전혀 그렇지 않다 - 0점)
17.
약속을 잘 깬다. (조금 그렇다 - 1점)
18. 아무데서나
성적인 행동을 서슴지 않는다.(전혀 그렇지 않다 - 0점)
19. 많고 짧은 연애를 한다.(전혀 그렇지 않다 - 0점)
20. 범죄적인 재능이 타고났거나, 재능을 범죄에 이용하려고 한다.(전혀 그렇지 않다 - 0점)


첫번째 테스트의 합계 점수가 40점에 가까울수록 사이코패스 성향이 높은 것으로 해석된다. 참고로 연쇄 살인마 유영철의 점수가 38점 나왔다고 한다. (내 점수는 7점 ㅠ.ㅠ;;;)

다음은 두번째 테스트다. 아래의 10가지 질문에 직감적으로 나오는 생각이 일반인에 가까운지 사이코패스에 가까운지 비교하게 돼 있다.

01. 당신이 잠이 안오길래, 아파트 베란다에 나왔다. 창밖을 바라보니 어떤 남자가 한 여자를 칼로 찌르고 죽였다. 당신이 그 모습을 보고 신고하려 휴대전화를 귀에 가져다 대었는데, 그 남자와 눈이 마주쳤다. 그 남자가 당신 아파트 쪽으로 손을 일정하게 움직이며 가리켰다면 왜 그랬을까?

- 일반인들의 답 : 다음은 너의 차례다. 신고하지 마라. 거기 가만히 있어라. 등
- 사이코패스 : "내"가 있는 층수를 세려고(허걱! 이거 내가 생각한 답인데.... ㅠ.ㅠ;;;)

02. 당신이 당신과 절친한 친여동생과 할머니의 장례식에 갔다. 그 곳에서 한 검은색 머리의 검은 정장을 입고 검은 구두를 신은 남자에게 반했다. 근데 그 남자는 당신과 당신여동생의 이상형이다. 그리고 그 다음날 당신은 당신의 여동생을 죽였다. 왜 그랬을까?

- 일반인들의 답 : 동생과 그 남자가 이어질까봐. 등(내가 생각한 답)
- 사이코패스 : 동생을 죽이면 그 남자가 장례식에 또 올테니, 한번 더 만나고 싶어서

03. 당신은 도둑이다. 당신이 집을 털고 있는데 그 집주인이 잠에서 깨어나 당신의 얼굴을 보았다. 그리고는 당신이 보는 앞에서 잠기지 않는 옷장으로 들어가 숨었다. 당신에게 칼이 있다면 어떻게 죽일 것인가?

- 일반인들의 답 : 옷장 문을 열고 죽인다. 옷장에 불을 붙인다. 옷장을 창밖으로 집어던진다.(옷장안에 들어간 주인이 사이코패스일지도 모르니 뭔가 준비하고 있다... 빨리 격리!!!) 옷장위쪽부터 칼로 난도질한다. 등
- 사이코패스 : 옷장에서 나올 때까지 그 앞에 앉아 기다리다가 죽인다.

04. 산타클로스가 남자아이에게 축구공과 자전거를 주었다. 그런데 그 남자아이는 기뻐하지 않았다. 왜 그랬을까?

- 일반인들의 답 : 다른것을 갖고 싶어서. 이미 가지고 있어서. 애가 버르장머리가 없어서(애는 산타클로스가 아버지인 것을 알고 있다.)
- 사이코패스 : 다리가 없어서

05. 당신 앞에 자판기가 있다. 목이 말라 음료를 뽑아 마시려는데 그 자판기는 이상하게도 음료수의 이름이 전혀 적혀있지 않았다. 그래서 당신은 손이 가는데로 아무거나 뽑아 마셨다. 그 음료의 색은 무엇일까? (음료수캔의 색이 아닌 그 음료의 색)

- 일반인들의 답 : 아무색이나 말한다(주황색. 환타!!!)
- 사이코패스 : 투명하다 혹은 색이 없다

06. 당신 앞에 전쟁하다 다친 군인의 초상화가 걸려져 있다. 어디를 다쳤을까? (2군데)

- 일반인들의 답 : 다리, 머리, 팔 등(다리)
- 사이코패스 : 눈과 왼쪽심장 혹은 가슴.(눈!!! 허걱 ㅠ.ㅠ;;;)

07. 당신이 죽여야 할 원수가 당신 앞에서 낭떠러지에 매달려 겨우 봉같은 막대기만 잡고 목숨을 부지하고 있다. 그럼 당신은 그 손을 어떻게 해서 그 원수를 낭떠러지 밑으로 떨어 뜨릴까?

- 일반인들의 답 : 발로 밟는다. 봉을 자른다. 손목을 자른다.(뒤돌아서서 간다)
- 사이코패스 : 손가락을 하나씩 떼어준다.

08. 집에 당신이 혼자 있는데 누군가 찾아왔다. 당신이 문을 열었더니 택배 배달원이었다. 그런데 그 택배 배달원이 칼을 들고 있었다. 당신은 어떻게 할까?

- 일반인들의 답 : 문을 다시 닫는다.(선제공격이 최고! 발길질한다)
- 사이코패스 : 칼을 뺏어서 찌른다.

09. 당신은 연쇄살인범이다. 당신은 창문이 있는 엘리베이터에서만 사람을 칼로 찌르고 도망간다. 왜 그런걸까?

- 일반인들의 답 :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려고(노출증이 심해서)
- 사이코패스 :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을 창밖에서 보기 위해.

10. 당신은 온통 나무로 둘러싸여진 깊은 산 속에 있다. 당신의 눈 앞에 편히 쉴 수 있는 정자가 있는데, 그 정자 뒤로 무언가가 휙 하고 지나갔다. 과연 그것은 무엇일까? (1번:개 2번:귀신 3번:낙옆 4번:들짐승 5번:사람)

- 일반인들의 답 : 2번, 3번, 4번(귀신)
- 사이코패스 : 1번, 5번(사람. 허걱!!!)

첫번째 테스트에서 40점에 가까운 점수가 나왔거나 두번째 테스트에서 사이코패스와 비슷한 대답이 나왔다고 해서 자신을 사이코패스가 단정할 수 없다. 이 테스트에는 ''내가 사이코패스 였나?' 등의 생각을 하게 되면 사이코패스가 아니다'라는 단서가 붙어있다.(내가 그 생각 했다구... ^_^)

한번 해보세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도배해서 쌀눈!!!! ^^)

백이숙제는 "以暴易暴"를 남겼고 한그루는 "以"를 남기고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