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8일(수) 저녁 7시에 서울대학교에서 서울대학교 총학생회와 지역차별극복시민행동 공동주최로 '인종주의적 혐오발언, 현황과 대책' 토론회를 갖습니다.

장소는 서울대 정문에서 가까운 아시아연구소 삼익홀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이 행사 소식을 주변 분들에게도 알려주시고 참석을 권해주시면 큰 힘이 되겠습니다.


아래 문안은 서울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홍보문이니, 참작하시고 읽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서울대총학생회-지역차별극복시민행동 공동주최 토론회 안내>


"인종주의적 혐오 발언
무엇이 문제이고,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온·오프라인의 혐오 발언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오랜 역사를 공유해온 우리 민족공동체 그리고 대한민국의 근대화와 민주화의 성과를 송두리째 공중 분해시키는 시한폭탄과도 같습니다.


자신이 선택하지 않은 조건에 의해 차별받는다는 점에서 이러한 혐오발언은 인종주의적 성격이 강합니다. 이성적인 접근이나 해결책을 거부하며 개인적인 의지나 노력으로 해결할 수 없다는 점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누가 조국의 미래를 걱정하거든 관악의 하늘을 보라'고 합니다. 조국의 미래를 짊어지고 전세계를 무대로 활약할 관악의 청년 학생 여러분, 이 문제에 관심을 가져주십시오. 상황이 얼마나 심각한지, 근본 원인은 무엇인지, 해결을 위해 어떻게 접근해야 할 것인지 모여서 토론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일시 : 2014년 10월 8일(수) 저녁 7시~9시

장소 :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 삼익홀

공동주최 : 서울대학교총학생회, 지역차별극복시민행동


<내용>
온/오프라인의 지역혐오 현상 : 주동식 지역차별극복시민행동 대표

인종주의의 현실적 이해 : 이승훈 새누리당 모바일정당 민간위원

법적 대처 방향 검토 : 박경신 고려대학교 법학대학원 교수


문의 : 지역차별극복시민행동 주동식
모바일 : 010 2218 8628, 이메일 : me2squar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