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메떼는 '안돼' '그만해'의 뜻이다.  스고이 기모찌등등의 단어와 함께 일본야동에서 많이 쓰이는 단어중 하나인데 아크로는 당파성으로 물든 한국의 인터넷 토론문화에 환멸을 느낀 사람들이 만든 새로운 토론사이트로서 이경우 "당파성 야메떼!!"를 외치는 응용이 가능하다




아크로 소개

 아크로는 당파성으로 물든 한국의 인터넷 토론 문화에 환멸을 느낀 사람들이 만든 새로운 토론 사이트입니다. 오로지 합리적인 근거에 의한 토론을 통하여 건강한 한국 사회를 만드는 토대에 벽돌 한장이라도 쌓을 수 있기를 바라는 공론의 광장입니다. 아크로는 우리 사회에 조금이라도 진지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자신의 주장과 지식의 좌판을 벌일 수 있도록 늘 열려있는 무료 장터입니다. 직접 오셔서 단 한줄이라도 근거 있는 고민을 담은 글을 올리시면 언제나 환영받을 것이며, 묵혀두어 오래된 글일지라도 새로운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습니다. 모든 주장과 논리는 자유를 보장받으며, 책임은 오직 스스로에게만 있는 공정한 토론장을 지향합니다. 

아크로는 늘 합리적인 논거에 의한 설득력있는 토론을 지향하며, 실제 얼굴을 맞대듯이 자연스런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성실한 운영팀이 도와드릴 것입니다. 그러나 아크로에서는 이미 한국 사회를 건강하지 못하도록 이끄는 것으로 확인된 다음과 같은 내용이 담긴 글들은 단호하게 삭제될 것입니다. 지역감정, 인종혐오, 성차별, 학력차별, 폭력선동, 범죄모의, 욕설 등이 그것입니다. 그러나 특정한 당파성을 표현하거나 운영자를 비난했다는 이유만으로 그 어떤 불이익도 받지 않을 것이며, 공론의 장에서 지켜져야할 최소한의 토론 규칙만이 작동되도록 운영할 것입니다.

아크로에 오시는 분들은 자신의 글에 대해 정중하고 가차없는 비판을 허용해야 하며, 그 비판을 견디려면 아마도 더욱 치밀한 근거와 논리를 준비하셔야 될 것입니다. 하지만 아크로는 일반인도 전문가보다 뛰어난 발상을 할 수 있고, 전문가도 일반인에게 통렬히 비판받을 수 있음을 믿습니다. 한국 사회 발전에 필요한 것은 오직 합리적 근거에 바탕한 새로운 발상과 시도이지 전문가들의 틀에 박힌 의견이 아님을 믿습니다. 이렇게 모인 여러분들의 귀한 토론들은 체계적인 항목으로 분류되어, 지금의 현실을 개선하는 무기가 될 수 있고, 같은 주제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해결의 길을 보여주는 지도와 나침반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부디 건강한 한국 사회를 받치는 벽돌 한장이 되고픈 많은 분들의 방문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