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상 반인륜적인 짤 등이 포함되어 있는 것은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대구통구이'나 '홍어' 양쪽 다 반인륜적인 패드립인건 맞습니다.


그러나  '홍어'라는 표현에는 '대구통구이'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은 '대한민국은 민주주의 국가다'라는 헌법에 명시된,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부정하고 '518민주화 운동'의 의의를 부정하는 뜻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홍어'가 정치판에 등장한 것은 2005년 당시 새천년민주당의 한 의원이 '호남을 상징하는 음식'이라고 한데서 출발합니다.

그리고 그 사실을 거론하면서 '홍어는 너희가 지지하는 정치인들도 이야기한건데 왜 그 표현에 난리냐?'라고 한심한 주장들이 제기되는데요...


홍어가 호남의 상징이라면 존중해주는 것이 맞겠죠? 그런데 아래 사진을 보세요. 일베에 게시된 동영상을 캡쳐한 사진인데 이와 유사한 사진 및 만화가 인터넷에 다수 올라왔었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2013년에 만들어졌죠.







대구통구이는 더운 대구의 전통적인 음식으로 알고 있습니다.(예전에 제가 올린 포스팅이 있는데 그건 셀프 검색 해보시고...) 그러나 그 누구도 대구통구이를 대구의 상징음식이라고는 하지 않았습니다.


즉, 홍어는 호남의 상징 음식이라고 너희들 스스로 했으면서 왜 너희들은 홍어라는 표현을 쓰면 난리를 치느냐?

위의 그림과 연관시켜서 사고해 보세요. 


정리해 드리죠.

홍어 --> 호남의 상징 음식이다...라는 주장까지 포함시키면 

1) 호남의 상징을 모욕하는 것이며 
2) 위의 짤에서 보듯 반인륜적인 표현일 뿐 아니라 
3) 헌법에 명시된 대한민국이 민주공화국이다...라는 것을 부정하는 반국가주의적 발언입니다.
4) 역시 학살마 전두환을 옹호하는 반국가주의적 발언입니다.


이 동영상 만든 인간, 제가 법관이라면 무기징역을 언도하겠습니다. 많이 봐준거죠. 사상이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빨갱이라는 낙인을 찍어 사형장의 이슬로 보냈던 대한민국 법정의 폭력에 비하면 말입니다.



반면에 대구통구이는 대구의 상징이라고 주장된 적도 없기 때문에 단순히 반인륜적인 표현에 불과합니다.

이런 발언을 한 인간, 제가 법관이라면 한 3년 때리겠습니다.(3년은 독일의 헤이트스피치 범죄 관련 최고형입니다)



반인륜적인 발언의 수위를 따지는 것은 무의미합니다만,

엄밀한 의미에서 따지자면 '대구통구이'보다 '홍어'가 더 사악한 표현입니다.


'홍어'라는 표현에 담긴 사악한 의도를 간과한 채 멍청도와 동급이라고 하시는 님의 부주의 또는 안일함에 주의를 환기시켜 드립니다.

백이숙제는 "以暴易暴"를 남겼고 한그루는 "以"를 남기고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