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씨가 기자들과 한말 그리고 그동안 그와 같이 했던 김종인 윤여준씨의 말과 안철수의 행동들
이런것들을 생각하면 도데체 이분의 생각과 어법은 우리와 너무 다른 세계 속에서 살고 계시는 듯 합니다
이미 무위의 위의 경지에 들어간건 지도 모르고요
한번 코멘트 해보시지요
제 생각으론 이분 말을 도저히 이해나 그대로 받아들이기가 어렵군요


안철수 "난 정치인 아니다"



"야권의 잠재적 대권주자로 주목받고 있는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은 20일(현지시간) "나는 정치인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나는 별말을 하지 않았는데 자꾸 이야기를 만들어 낸다"면서 "거의 대부분이 만들어낸 말들"이라고 말했다.

안 원장은 `그러면 정치 생각은 전혀 안하는가'라는 질문에 "내가 생각할 필요가 뭐가 있겠느냐"고 반문한 뒤 `피선거권자가 될 수도 있다'는 말에도 "내가 무슨"이라며 손사래를 쳤다.


그러면서 "서울시장 선거 이후로 지금까지 (내 발언에 대한 해석이) 한번이라도 맞은 적이 있었느냐. 계속 틀렸다"며 "기존 정치인들의 어법으로 해석하면 틀림없이 틀릴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정치인이 아니니까"라고도 했다.


안 원장은 대선출마 여부에 대한 정치권과 언론의 관심과 관련, "지금 그 쪽에 정신이 팔려있는 것은 정치권도 아니고 국민도 아닐 것이다. 지금 그게 중요한 사안이냐"면서도 구체적 언급은 피했다.

그러면서 "저 혼자 공부할 따름"이라며 "주위 사람들이 웅성웅성하면서 저를 쳐다보는 것이다. 저는 그 판(정치판)에 들어간 사람도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대선 출마하겠느냐'는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한 뒤 "세월은 흐를 것"이라고 말해 묘한 여운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