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abeam님께서 작성하신 선거결과 베팅 게시물이 선거관리위원회에 지적이 되어 삭제되었다는데....

확인해보니 지방의회의원 선거법 제 72조.

제72조 (인기투표등의 금지) 누구든지 선거에 관하여 정당에 대하여나 또는 당선인을 예상하는 인기투표나 모의투표를 할 수 없다.



그리고 겸사겸사 어떤 게시물을 올리면 안되나 확인해보았더니 '엑기스'는 제 41조


제38조 (정의) 이 법에서 "선거운동"이라 함은 당선되거나 되게 하거나 되지 못하게 하기 위한 행위를 말한다. 다만, 선거에 관한 단순한 의견의 개진, 의사의 표시와 입후보를 위한 준비행위는 선거운동으로 보지 아니한다.

제41조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자) ① 정당(시·도의회의원선거에 한한다)·후보자·선거사무장·선거연락소의 책임자 또는 선거사무원이 아닌 자는 선거운동을 할 수 없다.
②선거권이 없는 자 및 제35조제1항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자(다만, 국회의원 및 지방의회의원은 제외한다)는 선거사무장·선거연락소의 책임자 또는 선거사무원이 될 수 없다.
③향토예비군 소대장급이상의 간부 및 이·통·반의 장은 선거일공고일전 10일까지 그 직에서 해임되지 아니하고는 선거사무장·선거연락소의 책임자·선거사무원 또는 투표참관인이 될 수 없다.



그럼 후보와 관련없는 정치인을 비판하는 것도 안되나? 지방선거가 정당추천에 의하여 후보들이 결정되었으니까 후보 이외의 정치인들을 비판하는 것도 '간접선거'인데 말이지. <-- 이 항목은 없음. 아니, 못찼겠음.

모두모두 손구락 조심!!!!




백이숙제는 "以暴易暴"를 남겼고 한그루는 "以"를 남기고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