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참사를 계기로 수영교육을 시키자? 도대체 뭐 이런 인간들이 있답니까? 아래는 '숨쉬는바람님'께서 인용하신 기사를 재인용한겁니다.


홍후조 고려대 교육학과 교수는 "재난대비교육과 관련해 공교육이 발달한 유럽 국가들에서 특히 강조하는 것은 수영 교육"이라며 "수영은 여러 스포츠 가운데 재난 상황에서 자신은 물론 타인의 생명을 구조할 수 있는 필수 종목이라는 점에 공감대가 형성돼 있다"고 말했다. 학교에서 교육과정을 자율 편성할 때 입시에 중요한 국·영·수를 확대하고 체육교과를 줄이곤 하는 우리나라와는 매우 대조적이다.

김지은 기자 muse86i@asiae.co.kr이윤주 기자 sayyunju@asiae.co.kr 출처(ref.) : 정치/사회
게시판 - 수영을 포함한 재난 안전 교육, 초등학교부터 철저하게 시켜야 - http://theacro.com/zbxe/free/5049388 by 숨쉬는 바람


물론, 홍가 저 인간이 '수영교육'을 중점으로 가르치자고 이야기한 것은 아닙니다만 근본적인 한국사회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저런 헛소리 하는거죠. 교육학과 교수? 참, 소리 나오는군요. 그리고 세월호참사가 아이들이 수영 못해서 발생한겁니까? 뭐 이런 인간이 있답니까?

유럽은 평지가 많습니다. 그래서 한국의 대운하같이 유럽에서는 '마르코폴로 플랜'이 실행 중입니다. 차이점은 대운하는 4대강 사업으로 바뀌어서 한국의 주요 화근덩어리 중 하나가 되었고 '마르코플랜은 그래도 나름 의미는 있는 모양'입니다.


한국은 반대로 산악지대가 많습니다. 그럼, 재난이 평지에서 더 많이 발생할까요? 아니면 산악지대에서 더 많이 발생할까요? 통계자료나 좀 쳐다보았으면 저런 헛소리하지 않고 국회에서 '수영교육' 운운하는 헛소리를 하지 않을텐데 이건 정말 나라 전체가 미쳐돌아가는군요.


요즘, 노인들이 골절상이 급격히 늘어난 이유가 아스팔트 노후화나 부실 공사 등이 원인 중 하나라는데 나중에는 '80세 노인들, 걸음마 교육 시켜야'라는 아주 황당한 주장까지 나오겠군요.


아래는 통계청의 2012년 사망원인통계입니다.(자료는 여기를 클릭) 그 중 사망외원인부분만 발췌한 것인데요.... 한번 보세요. 무슨 교육이 더 시급한가? 쯔쯔쯔... 정말 나라 전체가 미쳐 돌아가는군요.


사망자수1.png 

백이숙제는 "以暴易暴"를 남겼고 한그루는 "以"를 남기고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