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의 기억에도 생생한 대구 지하철 방화사건.


이 방화사건이 대규모 참사를 냈던 이유 중 하나가 지하철 가격을 내리기 위하여 값싼 재질을 이용하여 의자를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서울시 지하철의 경우, 대규모 적자를 줄이기 위하여 지하철 기관사 옆에 안전을 담당하는 부기관사가 탑승하던 것을 기관사 단독으로 운전하는 것으로 방침을 바꾸었다가 잦은 안전사고를 내서 물의를 빚었기도 했죠.



삼성의 이건희 회장은 십여년 전에 이미 '다음 대한민국의 패러다임은 'safe & security'라고 했는데 이번 세월호 참사도 그렇고.... 안전불감증에 대하여는 너무도 인식이 낮은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우선 대구지하철 방화범 고향 조작에 대하여..... 구역질 나는 것을 참고 일베에서 캡쳐해왔습니다. 도대체 이런 게시물이 아직도 버젓이 있는 이유가 이해 안됩니다.

김대한-001.gif
(저는 일베의 자료는 참조도 그리고 링크도 하지 않는 주의라 링크를 하지 않습니다.)

 


김대한-002.gif

김대한(金大漢,
1947년 ~ 2004년 8월 31일)은 대한민국의 범죄인으로 2003년 2월 18일에 대구 지하철 화재 참사를 일으켰다.


생애
1947년 경상북도 예천군에서 태어났다. 부산광역시 사하구에 잠시 살기도 했으나 범행 이전에는 대구광역시 서구 내당동에 거주했다. 뇌졸중으로 쓰러지기 이전까지는 택시 운전사, 화물차 운전사, 행상으로 근무했다. 그의 부인은 환경미화원으로 근무했으며 슬하에 1남 1녀를 두었다. 2001년 4월 뇌졸중으로 쓰러지면서 오른쪽 상반신과 하반신에 장애가 오게 되었고 실어증과 우울증 증세를 앓게 된다. 2001년 11월 지적장애 2급 판정을 받았다.

(출처는 여기를 클릭)

 

김대한-003.gif

일부 지역주의자들이 종종 고향이 확실치 않은 범죄자의 고향을 전라도라고 조작합니다. 대표적으로 대구지하철 방화범 김대한씨의 고향이 전라남도 고흥이라는 유언비어가 많이 확산되었는데, 김대한씨 고향은 경북 예천입니다. 사건후 짤방과 같이 기사도 나오고, 방송에서 김대한씨 고향친구가 경상도 방언으로 인터뷰도 했는데도 이런 왜곡이 인터넷상에서 빈번하네요. 김대한씨의 사례뿐 아니라 GOP사건 김일병의 경우 등도 근거없이 전라도 특정지역을 고향처럼 왜곡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흉악범들을 전라도와 연관시켜 지역감정을 유발시키고 전라도혐오를 유발하려는 목적을 가진 행동으로 보입니다.

(출처는 여기를 클릭)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보면 일베발 소스로 정치, 시사라고 지껄여대는데 일베소스를 활용하는 이유는 아주 간단해요. 손구락은 열개로 찢어졌지, 머리에 든건 없지, 꼴에 정치, 시사는 논하고 싶지, 눈 앞에 모니터는 아른거리지....... 그러니 일베발 소스가 '팩트에 맞는지 틀리는지' 구분할 능력도 안되고... 그나마 간편하니까 덥썩덥썩 무는겁니다.


머리 나쁜 인간들이니 같은 인간으로 동정해야 하는거 맞는데, 이런 악마적이고 반인륜적인 사이트롤 옹호하는 작태를 보면 동정에 앞서 혐오감부터 치솟습니다. 그냥, 똥무더기들은 피하는게 상책입니다.

 

백이숙제는 "以暴易暴"를 남겼고 한그루는 "以"를 남기고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