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떠나겠다고 선언한 쪽글에 있던 닉. 그 중 하나는 내 신상공개를 해서 내가 법적조치를 취하려고 변호사까지 만났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한명도 법적조치 취할려고 했지요. 그러다 '이런 하류 인생들 상대해서 뭐하나'하는 생각, 변호사가(웃기는 놈이죠. 비싼 상담료 받고 하다는 이야기가 고작-왠만하면 참으시죠. ^^)말려서...

그리고 아크로에 법적 처리 가능한 인간이 또 한명 있는데 아.... 공소시효가 지났나?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 공소시효가 5년인데... 캡쳐한 그림 날짜 확인하면 되겠지만..... 어쨌든.


내가 스캡을 탈퇴하게 된게 바로 말님의 불공정한 판단 때문입니다. 아마, 미투라고라가 말한 그 놈, 그 쪽글에 있던 닉 중 하나가 새로 스캡에 가입하면서 뜬금없이 나를 인신공격하길래 내가 말님에게 이야기했더니 돌아오는 말이 참. 그래서 그만두었죠. 근데 이걸 또 내가 사이트에서 쫓겨났다...라고 하는 친구들이 있더군요.


각설하고,


예상대로 만일, 내가 여기서 신상털이 당하면 어떻게 될까요? 분명히 아크로 운영규칙에는 '신상털이는 즉각 삭제된다'라고 오마담님이 말씀하셨는데 만일 제가 그 글을 보았다면? 법적조치 하면서 아크로의 운영진들까지 같이 걸고 넘어갈겁니다. 그런데 아크로 운영진님들.

그 편파성에는 실망했지만 어쨌든 사회생활하면서 좋은일 하겠다는 분들, 도와주지는 못할 망정 쪽박을 깰 수는 없잔아요? 흐르는 강물님이 아크로에서 신상털이를 당하셨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예. 그래서 떠나는겁니다. 피해자를 가해자로 만드는 경망스러움에 환멸을 느끼면서. 아크로를 존중하니까 떠나는겁니다. 그 점은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크로에 지적하나.


노무현이 진보예요? 공지영이 진보예요? 민주당이 진보예요? 김미화가 진보예요? 조국이 진보예요? 정말 환장하겠어요.


좌파 신자유주의...............? 노무현이 씨부려댄 말이죠?



이게 얼마나 웃기는 말인지.................... 신자유주의에 대한 워싱턴 선언..............을 찾아 읽어보세요. 첫번째 문장으로 기억하는데 거기 부명히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자기 재산을 지킨다!"


그런데 이런 인간이 진보? 지나가던 똥개가 하품할 지경입니다.


나는 진중권도 좌파로 보지 않아요. 빨간 바이러스? 그거, 진중권에게 미안한 표현이지만, 매명이거나 아니면 '정치력 상상력이 부족한 한국'을 총체적으로 비야냥대는 표현이라고 생각해요. 진중권? 그냥 자유주의자예요. 그나마 다행히도 복거일이나 공병호같이 파쇼는 아니라는거. 이 부분 아크로에서 유일하게 minue622님만 공감하시더군요.


얼마 전에 은퇴한 판사(이름이 기억이 안나는데)는 진보의 아이콘이라고 하더군요. 판결문을 찾아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왜 진보의 아이콘으로 불리느냐?

'민주노동당 북한관련 사건 때 유일하게 반대(무죄)를 했기 때문'이랍니다. 그런데 이 양반, 은퇴해서 로스쿨에서 후학을 기르는게 꿈이라네요. 로스쿨에서 후학을 기르는게 꿈인 사람이 진보? 단지, 북한에 대하여 다른 판결을 내렸다고 진보의 아이콘? 참, 어처구니가 없어서...



좌빨? 진보? 저 위의 사람들을 진보로 몰아놓고 두들기는거. 그거, 홍어드립이 호남에 대한 사회적 차별이라면 이렇게 좌빨이니 진보 아닌 사람을 진보로 몰아놓고 두들기는거, 조중동의 짓이지만... 그거 바로 호남에 대한 정치적 차별입니다. 이번에 가수로 데뷔한 어느 청년이 이런말을 했습니다.



"진보? 반한나라당이 진보로 자리매김하는 어처구니란. 진보는 진보의 가치가 따로 있다. 참, 이상한 한국의 정치적 포지셔닝'이다.


반한나라당이 진보면 친한나라당은 보수예요? 그거 아니잖아요? 반한나라당은 보수가 하는겁니다.


호남차별에 몸서리 치시면서 막상 호남을 정치적 차별하는 거동에 생각없이 동조하는 행위..... 떠나면서 아크로에 충고하나 하고 갑니다. 포지셔닝 좀 제대로 하시라고.


자, 잘들 계세요. 연말 잘보내시고 새해 복들 많이 받으세요.

백이숙제는 "以暴易暴"를 남겼고 한그루는 "以"를 남기고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