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사회 게시판
글 수 20,673
그래도 기본이 되신분들이 많은곳이 이곳으로 알고 있는데..
Tweet
몇몇분들이 심할정도로 비야냥을 일삼는 표현을 사용하는 댓글을 사용하시거나..
자신들과 생각이 다르다고 인격을 무시하는 표현을 쉽게 쓰시는분들이 많은데..
이것에대한 조치가 반드시 있어야할거라고 봅니다.
이곳이 정치 관련 글이 많기에 분명 논쟁이 많이 생길수 있다는건 충분히 이해갑니다,.
하지만 감정적인 단어표현을 사용해서 상대방을 자극하는 식의 단어 사용을 하는 분들이
늘어난다면 그건 본질에서 벗어나서 감정싸움에 시간을 소모하는거밖에 안되고.
결국 이곳 아크로도 서프라이즈나 아고라 엠팍 수준으로 떨어질까봐 걱정됩니다...
저도 가입한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그래도 이곳 아크로가 상대방을 존중해주고 어느정도 높은 수준의 글들이 올라와서
이곳을 주로 찾고 있는데.. 제가 처음에 좋게 생각했던 이미지가 그대로 유지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2011.10.22 03:35:02
기본예의와 함께 기본적인 수준도 갖춘 글이 올라오길 바랍니다:) 운영자님 아무래도 몇몇 분들이 저를 못 견뎌해서 미칠 지경이신 거 같으니 제 어이디를 삭제해주시죠:) 찌질한 조롱말곤 할 줄 모르는 사람들이 그거라도 하면서 맘 편히 살아가는 게 바람직하다 마 글케 생각합니다.
2011.10.22 03:46:59
미스터님 좋은글 많이 올려주시고 저도 평소에 미스터님 글 잘 보고 있는데요.. 글 내용이 좋던 아니던 남의 글 댓글에 ㅎㅎㅎ 나 ㅋㅋㅋ 은 자음어 남발은 3자입장에서도 눈살이 찌뿌려집니다. 그래도 아크로는 교양있는 분들이 많이들 오시는곳이라 저는 알고 있는데.. 글을 쓰실때 글쓴이가 기분 나쁠 표현은 자제해주시는게 어떨런지요?
출처(ref.) : 자유게시판 - 나경원측이 심적으로 많이 쫓기나 보군요. - http://theacro.com/zbxe/free/459152
by 게플
구경꾼 입장에서 오지랖넓게 사람이 아닌 잘못된 댓글에 좀 교양,예의 제끼고 참견해봅니다.
위 글이 두 유저가 티격태격 하고 있는데 짐짓 잰척하며 훈장질로 참견한 사람의 선빵입니다.
자음 남발은 취향차이지(나도 그런 취향은 좀 별로라고 봅니다만..) 교양이나 예의를 따질 문제가 아니죠.
그런데 남들 티격태격하는데 끼어들어서 교양과 예의를 따지면서 한 유저를 디스하는 저 선빵성 댓글 자체가
교양이나 예의를 밥말아묵은 아주 싸가지가 바가지인 댓글인거죠.
여기서 생각나는 말이 있죠.
"적반하장도 유분수다."
병먹금..즉 꽃뱀성 댓글에 주의합시다.
2011.10.22 03:47:43
슬로우님 // 쪽지 보냈습니다.
회원모두에게 // 감정적 발언이나 비아냥이 재미의 수준을 넘지 않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그것은 사안의 사실관계를 떠나서 공론의 장에 참여한
회원들이 가져야할 가장 기본적인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2011.10.22 03:47:48
내가 엠팍에서 짤리고.
카페에서 짤리고.
그런 상황과 비슷하네요.
운영자 찾아서 지속적으로 깍아내리고 결국 반대되는 사람들 다 짤라낸뒤에 게시판 점령하는.
카페에서 짤리고.
그런 상황과 비슷하네요.
운영자 찾아서 지속적으로 깍아내리고 결국 반대되는 사람들 다 짤라낸뒤에 게시판 점령하는.
2011.10.22 03:49:46
예의를 지키지 않는 회원들에 대한 조치에 찬성합니다.
남을 비아냥 거리거나 말장난하는 글들에 대해서 조치를 부탁드립니다.
반대의견을 피력하더라도 서로 감정이 상하지 않게끔 배려하는
기본 예의를 지켜주면 좋겠네요.
정치/사회게시판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