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nepturn85&logNo=20137446352

요새는 참 무서운 세상입니다
박원순의 닳아진 구두를 분석한 사람이 있네요
그러고보니 저도 구두 뒷굽은 대여섯번씩 갈았던 것 같습니다

뭐 박원순이가 일부러 할만큼찌질하다고 보지는 않지만 그리고 저 구두는 바닥과 굽이 일체형 편한 구두라
굽갈이가 안되기는 한데
한편으로는 그 구두 밑창을 보면 그리 오래된 구두는 아닌듯 싶고
\하여간 심심풀이 땅콩으로 퍼옵니다


박원순씨 구두가 낡았다고 


네티즌들을 감동시켰다는 기사 보고 화나서 


울아버지 구두를 찍어봤다.



신발을 신어보면 알겠지만 바깥쪽부터 마모되기 마련이다. 오래신은 구두는 바깥쪽부터 이렇게마모 된다.


아버지도 한 5년은 이구두를 신은것으로 기억한다. 더됬을지도 모르지만.



얼마나 마모 되었는지 보면 알수있다. 안쪽과 바깥쪽의 차이를



두개의 구두를 붙여보면 안쪽과 바깥쪽이 얼마나 마모 되는 정도의 차이가 있는지 알 수 있다.


 박원순씨 구두를 보자



왼쪽발 그러니까 오른쪽에 있는 구두를 보면 안쪽과 바깥쪽의 마모정도는 비슷하다. 


근데 신기하게도!!!! 구두 굽 바깥쪽이 터져있다!!! 마모가 아니라 터진거다!!! 


오른쪽발 그러니까  왼쪽에 있는 구두를 보면 마모정도는 확인 할 수없고 그냥 터져있다.


구겨 신은 흔적이나 머 구두의 전반적인 상태로 봐서는 구두가 낡은거긴 하다. 


하지만 그뿐이다.


근데 이정도의 구두 낡음은 상식적인 수준이고 박원순의 구두 굽은 비상식적인 수준인것이다.


터진건 인위적인 흔적으로밖에 볼수 없다.


어떻게 마모되지 않은구두가 지면과 닷지 않는 곳이 그냥 터진것도 아니고 씹어놓을수 있냔 말이냐!!


박원순씨가 머 자신의 구두가지고 코멘트 한건 없지만 집고 넘어가야 할건 집고넘어가야 하기에 이글을 쓴다.




내가 신발 전문가는 아니지만서도 수년간 슈구를 사서 직접 신발 밑창을 혼자서 때우고 신발 신고 있다.



조작이 아니라면이야 할수 없지만 박원순씨야머 천안함도 북한이 안햇다 하는사람인데. 


피장파장이지.


내가하면 로맨스 남이하면 불륜



그리고 구두 굽가는데 얼마나 시간이 걸리고 얼마나 돈이 드냐? 구두가 한켤레 밖에 없을 턱도 만무하지.


집이 방배동 시가 10억이 넘는 아파트인데. 정말 자신의 구두이고 한켤레 밖에 없다면 


검소한것이 아니라 자기관리 못하는것이고 궁상인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