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1. 박근혜, 2004년 손석희의 한나라당 경제살리기에 대한 비판성 질문에 "지금 저하고 싸움하시는 거예요?". 2011년 1월 기자들의 복지 질문에 "한국말 모르세요?", 9월 안철수 현상 질문에 "병 걸리셨어요?"

2. 박근혜, 불편한 질문과 비판을 참지 못한다. 감히 인간들이 '여신'에게... 그간 중요한 사회적 현안에 대하여 '묵비권'을 행사하며 '대세'를 유지했다. 그런데 이게 흔들리고 있다.

3. '영애 박근혜'님이 '평민'들과 겸허히 소통하는 법을 배우기 전까지 새로운 별호를 지어 올리고자 한다. "발끈해"!

---------------

조국의 "발끈해" 가 한때 트위터에서 화제가 됐었습니다. 박근혜 지지자들이 반발하고 난리가 났었죠. 그중엔 뭐, "민주당 정치인들은 막말 안하냐 왜 그건 가만있냐?"는 아주 공정한 꾸짓음도 있었지요^^

다음은 거기에 대한 대답입니다.

-----------------
조국
박근혜 씨의 별호는 '발끈해'라고 올린 후 지지자들의 반발이 대단하다. 내 이름으로 장난치는 것 좋다. '밝은해'가 맞다고 주장하는 것도 좋다. 그러나 나에 대해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것은 가만 두지 않겠다.

-----------------

대통령이 되려면 엄청난 조롱이야 인정하고 넘어가야 할 터인데 박근혜는 그걸 참을 수 있으려나 모르겠습니다. 대충 보니 여성정치인에 대한 비하 이딴식으로 넘어가려는 시도도 있는것 같은데 만약 박근혜가 대통령이 되면 인터넷 검열도 장난 아닐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