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과거글을 검색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유시민씨를 아주 극도로 혐오한 사람입니다.
그런데 그 유시민마저 문재인과 비교했을때만큼은   약 2~3배 정도는 더 낫다고 봅니다.문재인은 철저히 검증을 해서 실체를 밝혀내야 할 아주 몹쓸 사람입니다.
유시민은 다른건 몰라도 5.18이 영호남 지역감정의 가장 큰 원인이라는 진단만은 자신이 쓴 책(2008.후불제 민주주의 中 한 줄로 기고)을 통해서나마  할 줄 아는 자가 아닙니까?(최소한의 양심은 있다는 말입니다.)
문재인은 그 최소한의 양심마저도 없는 자입니다.
인간이 맞나?의심이 갈 정도입니다.
만일 2009년 5월 23일이 죽은 사람이 노무현 전 대통령이 아니라 문재인 그 자라고 가정 한 번 해봅시다.
그 때 노 대통령이 국민들 앞에 해명을 하면서 "측근 문재인이 오늘 새벽에 부엉이 바위에서 투신을 했고 유서는 컴퓨터 워드 문서로 작성되었다." 라고 나오면 문재인은 머리에 피를 흥건이 흘리며 목숨이 끊어진 상태에서(저승이 있다면 저승에서)어떤 기분이 들까요?
유서를 효력이 없는 컴퓨터 워드 문서로 작성했다는 자살자를  저는 여태껏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문재인은 그리고 또 호남과 싸우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제 고향이 광주이기 때문에 다른 기간도 아닌 5.18 추모기간에 의도적으로 전두환을 들먹거리는 자가 누가 됐든지 저는 용서 못합니다.)싸우겠다는 뭣도 아닌  문재인쯤이야 호남 인구의 20%만 마음먹어도 정치적으로 고사시키는건 시간 문제지요.^^
그리고 문재인은 왜 이렇게 거짓말을 천연덕스럽게 하는지 모르겠네요?
정치 안하겠다고 부산 시장 출마도 거절했다는 자가 내년 대선 출마에는 함구를 하고  입장을 안 밝히고 재고 있다고요?
주제를 알아야겠죠.ㅎㅎㅎ
그 지역 아니면 다른 지역의 누가 문재인을 대통령감으로 생각할까요?
참으로 한심합니다.

p.s:제가  내년에 유시민을 찍겠다는게 아니라 한나라당 박근혜,무소속 문재인,국참당 유시민<-이런식으로 저  3명만 나와있는 끔찍한 상황에서 투표를 해야한다면 그나마 1% 덜 더러운 유시민을 택하겠다는겁니다.ㅎㅎㅎ(뭐 어차피 저 셋이 나란히 대통령 후보로 남고 다른 후보가 없어지는 상황은 이 대한민국에서 있을수가 없으니 제 가정은 애초에 무의미하지만 말입니다.^^대한민국은 특정 지역의 식민지가 아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