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침대에 누워서 컴퓨터 하는 방법


집에서 컴퓨터로 웹서핑을 할 때 침대에 누워서 便安하게 컴퓨터를 하는 方法이 있을까.


結論부터 말하면 方法이 있다.


아래 사진 같은 다용도 간이책상으로 그 위에 노트북을 올려 놓고 침대에 누워서 컴퓨터작업을 하면 된다.


침대에서 누워서 쓰다가 침대 옆 책상에서 쓰고자 할 때는 간이책상의 고정대를 빼고 다리를 앞으로 90도 회전하면 책상위에서도 作業이 가능하다.

노트북은 간이책상만 있으면 되므로 簡單하다.


그렇다면 노트북만 되나?

아니다.

노트북이 침대사용하기에는 편하지만 데스크탑도 불가능한 것만은 아니다.


그렇지만 데스크탑으로 침대사용이 가능하게 하려면 약간의 作業이 필요하다.


간이책상위에 모니터를 固定시킬 수 있는 브라켓을 設置해야 한다.

 

設置方法은 아래 브라켓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브라켓 하나는 간이책상 상단에, 나머지 하나는 모니터의 하단 받침대에 각 드릴나사로 구멍을 내어 固定시켜야 한다.


옥션을 뒤져 보면 간이책상은 약2만원, 브라켓은 5-6천원 정도 한다.

參考로 노트북의 경우 간이책상 무게와는 별도로 노트북 무게만 추가되는 것이고, 데스크탑의 경우 모니터+브라켓+자판의 무게가 추가되는 것인데(데스크탑 본체는 침대 옆에 놓이므로), 노트북은 보통 3Kg내외, 모니터는 5-6Kg내외인 것 같다. (데스크탑으로 하는 경우 추가로 마우스와 자판선이 길지 않은 경우 추가연결선도 필요하다.)


그리고 간이책상위에 올려 진 노트북이나 자판을 고무밴드 등으로 살짝 둘러 책상위와 침대위로 移動 할 경우 떨어지지 않게 해야 낭패를 보지 않는다.


허리가 不便해서 의자에 오래 앉아 있기 힘든 분이거나 다른 사유로 침대에서 누워서 컴퓨터를 해야 할 필요가 있는 분들은 參考가 되실 것이다.

침대 옆에 작은 컴퓨터책상을 놓고 使用하면 책상위와 침대위를 번갈아 가며 사용이 可能할 것이다.

아래는 옥션에서 판매하는 간이책상과 브라켓의 이미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