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해보니 그동안 한나라당을 '영남일류'라고 해줬다. 이거 굉장히 잘못된 인식임을 반성한다. 어찌 이런 쓰레기들이 영남일류란 말인지. 영남일류들이 우리사회의 괴물 원조인 한나라당이나 영남패권주의자들은 아닐게다. 어찌 이들에게 '일류'란 타이틀을 붙일 수 있단말인지. 영남일류의 타이틀은 영남패권에 맞서 영남지역주의를 비판하는 건전한 좌우파에게 돌아가야 마땅할 수식어 아닌가. 바람계곡, 많은 횟수는 아니지만 한나라당 쓰레기들을 영남일류라고 불렀던 것, 마음 깊이 반성하고 진짜 영남일류들께 죄송하다는 말씀 드린다. 우리사회의 괴물들 찾기뿐만 아니라 <영남의 일류들>... 뭐 이런 시리즈도 한번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나라당의 무리들은 영남의 1진들 혹은 영남의 2류들 정도로 해두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1. 영남2류 대표선수 이명박과 한나라당이 주도하고 있는 과학벨트 소식. 

과학벨트 후보지에 세종시 빠진 듯(종합2보)

"대전권으로 간주"…5개광역시·창원·포항 등 10곳

http://media.daum.net/politics/others/view.html?cateid=1050&newsid=20110428195607088&p=yonhap

28일 과학기술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국가과학비즈니스벨트위원회(이하 과학벨트위) 분과위 입지평가위원회는 이날 서울 신문로에서 2차 회의를 열고 과학벨트 후보지를 10곳으로 압축했다. 

10곳에는 광주·대구·대전·부산·울산·창원·포항 등이 포함됐다. 나머지 3개 시·군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세종시는 대전과 같은 권역으로 간주해 따로 후보지로 선정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량 평가 과정에서 연구기반이나 산업기반 등의 측면에서 대전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점수를 얻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앞서 지난 25일 교육과학기술부 과학벨트기획단은 13일부터 22일까지 비수도권 지방자치단체(시·군 단위)를 대상으로 면적이 165만㎡(약 50만평) 이상인 동시에 바로 개발에 착수할 수 있는 부지를 조사한 결과, 세종시와 대전·포항·광주·대구 등 39개 시·군 53곳이 과학벨트 입지로서 최소한의 조건을 갖췄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후 과학벨트기획단은 국토연구원 등과 함께 이들 53개 후보지를 대상으로 가중치가 적용된 지표별 점수를 계산했고, 과학벨트위는 이를 토대로 논의와 조정을 거쳐 이날 상위 10개 지역을 확정했다. 

평가에 사용된 지표는 △연구기반 구축·집적도(연구개발 투자 정도, 연구인력 확보 정도, 연구 시설·장비 확보 정도, 연구성과의 양적·질적 우수성) △산업기반 구축·집적도(산업 전반 발전 정도, 지식기반산업 발전 정도, 산업 생산성, 기업의 활력) △우수 정주환경 조성 정도(교육, 의료, 문화, 소비 환경) △국내외 접근 용이성(국제공항 접근성, 대도시 접근성, 전국 시·군간 시간거리) 등이다. 

지표별 가중치는 연구·산업·도시개발 분야 전문가 20~3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 그 결과를 토대로 설정됐다. 

과학벨트위는 다시 앞으로 약 2주 동안 이들 10개 후보지를 대상으로 다시 역량 평가(정성 평가)를 거쳐 5개로 압축한다. 최종 입지 후보지는 5월 말께 발표될 예정이다. 

***
대단한 경상도 사랑이다, 그죠? 대구, 부산, 울산, 포항, 찍고 창원... 에헤라디야. ㅋ


다음, 

2. 영남 3류 쓰레기 소식. 서영석의 고질병이 또 도진 듯... 이런 지랄병엔 약도 없음요. 


서영석 전 <데일리서프라이즈> 대표는 4.27 재보선 김해을에서 야권이 패배한 것과 관련 28일 “곽진업 민주당 후보의 고향에서 800표가 한나라당을 찍었다면 역선택이 분명하다”며 “지랄맞네”라고 민주당 내 ‘유시민 비토심리’를 비난했다. 

서 전 대표는 이날 인터넷방송 <라디오21>의 ‘서영석의 코리아포커스’에서 청취자 ‘힘내자’가 올린 “민주당이 장악하고 있는 김해에서 무려 20%나 앞서던 후보가 도리어 역전을 당했다? 이거 뻔한 것 아닌가? 곽진업이 동네서 가장 큰 표 차이가 났다”는 글을 소개하며 이같이 질타했다.... 


경상도 김해에서 민주당 탓만 하긴 부족하닷!!!! 이 모든게 호남탓이닷!!! 


.... 서 전 대표는 “유 대표가 사실 호남에 잘못한 게 뭐가 있냐”며 “노 대통령 돌아가시고 나니 욕할 사람은 없고 대신 유시민을 욕하는 것이다. 아니면 호남이 유시민을 미워할 이유가 없다”고 비판했다.... 



보너스, 바이커님 블로그, 서영석의 역선택에 대한 코멘트. 

김해의 역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