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팍에 이 분... 대단하신 분이다. ㅋ 

최강환상
탱고최/ 님께서 위헌이라고 말씀하신, 오픈프라이머리 가 바로 '국민참여경선'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잘못알고 계신거 같은데, 국민참여당과 민주당은 서로 다른 당입니다. 참여당 내에서는 기간당원제가 잘 지켜지고 있구요..
만일 단일화를 당원들만의 대결로 정한다면, 늘 당원이 많은 당이 승리할 수 밖에 없지 않을까요?

이 분이 누구신가... 바로 심상정, 노회찬을 지지하시는 진보신당 '당원' 되시겠다. 

민주당의 착각
"... 저는 민주당, 참여당 어느 당도 지지하지 않는, 진보신당 지지자입니다. 진보신당은 딱히 이번 재보선에 후보를 낼 것 같지도 않으니 그냥 중립인 셈입니다. 3자의 입장에서 본 이번 김해을 선거구 단일화 파토에 대한 제 의견이니, 읽어보시고 의견주세요..."

강남사는 진보신당 당원의 소회
"...저, 강남삽니다. (원룸 전세지만..) 그리고 진보신당 당원입니다..(당비만 꼬박꼬박 내고 있지만)..."


음, 말로만 듣던 '강남좌파' 되시겠다. 이 분, 아크로에서 자주 언급되는 반민주당, 국참과 유시민 열혈지지해주시는 희안한 진보신당 당원... 이른바 '강남좌파' 되시겠다. 그런데 이 분 좀 아햏햏하다. 정신줄 놓고 사는 진보신당 당원이신가?


냉정하게 본 서울경기의 패배요인

3. 진보정당과의 연대

아무리 좋게 봐도, 이번 야권연대는 반MB라는 대의 아래 어쩔 수 없이 뭉치긴 했지만,
민주당-진보정당 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연대는 아니었습니다.
민주당의 기득권, 인지도, 지지율 등과 대의를 무기로 삼아, 진보정당의 희생을 강요한 측면이 크죠.
만일 진보신당이 연대에 참여하지 않은 게, 서울, 경기에서 패배요인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왜 민주당이 진보신당을 참여하도록 이끌지 못했냐'라고 묻는게 먼저인 것 같습니다.
이번 연대가 완전히 실패라고 생각하진 않기 때문에, 
좀더 원활한 연대를 위해선 어떻게 해야할지 생각해봐야 할 시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당장 7월의 재보선을 위해서라도..




아니 이게 무슨 개뼉다귀 씹어먹는 소리?? 민주당이 뭐 어쨌다고? 노회찬 완주에 열낸건 전통 민주당 지지자들이 아니라 친노지지자들 중에서도 극성스럽기로 소문난 '유빠' 계열로 추정되고, 이들의 만행은 심상정 사퇴하라고 선거운동 사무실에 업무 마비될 정도로 전화해대고, 난장 부리고... 결국 선거 끝나고 나서도 '심상정'이름이 투표용지에서 삭제되지 않았고, 심상정의 독단적 사퇴결정에 불만을 품은 진보신당 지지자들이 대거 무효표를 만들어냈기때문에 유시민이 낙선했다고 주장하는 바로 그 유빠들 아닌가? 근데 왜 뜬금없이 민주당이 진보신당 연대에 실패해서 책임을 져야하고 '진보신당'을 참여하도록 이끌지 못했냐라고 묻는게 먼저? 이거 진보신당 당원 맞기는한거야? 


최강환상
코바리안// 참여당, 창조한국당, 민주노동당은 그야말로 희생을 '감수'하면서 참여한 겁니다. 이런걸 윈-윈 하는 연대라고 하진 않죠. 민주당이 1차 연대합의안을 받아들이기만 했어도 진보신당이 연대에서 빠지는 일은 없었을 겁니다. 그 안에는 진보신당도 동의한 상태였거든요. 민주당 지도부가 걷어찬거죠.



대개의 진보신당 지지자들은 유시민에게 막판에 맥없이 명분없이 당원들의 동의없이 격렬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무릎꿇어버린 심상정을 비판함과 동시에 그렇게 만든 유시민을 비판하는데... 이 진보신당 '당원'께서는 정말로... 아햏햏하시다. 더구나, 이 분 유시민을 상당히 흠모하셔서... 이런 말씀도 하신다. 매우 독특한 진보신당 당원되시겠다. 


최강환상
chootrain/ 개인적으로 유시민이 대통령이 되었으면 좋을 거 같긴 합니다. 단지 대통령이 되기 위해서는 좀더 권력에 대한 의지가 필요하다고 생각할 뿐입니다.


또 이런 안타까운 마음도 표현하신다. 유시민은 권력욕이 없고, 대통령되려는게 아니라 야권단일화의 불쏘시개가 되려고 하신다는거다. 

유시민에 대한 오해 by 날라리치킨 <--- 이분 엠팍의 대표 유빠중 하나로 보이는데, 작명센스 정말 탁월하시다 하겠다. ㅋ

최강환상
제 견해와 상당히 비슷하시군요. 저도 유시민 대표가 정말 대통령이 되기 위해 현재 정치활동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어쩌면 민주당 지지자분들로서는 마음이 놓이는 일이겠죠.

또, 자신은 유시민 팬덤이 아니고, 그저 공정하고 객관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며 합리적인 판단을 하는 진보신당 '당원'일 뿐이라고 주장하신다. 

최강환상
X-robin/ 굳이 유시민을 유Q라고 쓰시는 이유가 무언지요..
저를 유시민의 팬덤 중 하나라고 믿으신다면, 그렇게 믿으십시오.
그만큼 현실에서는 한발짝 멀어지시는게 될테니..

그의 행태를 죽 봐온 사람들에게 이 훌륭하신 강남좌파 진보신당 당원의 아햏햏한 글과 댓글들을 보면, '정신승리'에 가까움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유시민 팬덤으로 모는 것은 현실에서 한발짝 멀어지는 것이라는 과연 유Q정전에 나올법한 정신승리 기질을 보여주신다. 환상속에 그대가 있어~

유시민 지지자분들은 현실을 좀 더 직시하셨으면 좋겠네요.

역시, 유시민 비판글엔 빠지지 않고 등장하신다. 물론 이런 유빠들일수록 유시민 비판하는 사람들, 보존스태프나 유인구, bye737 등을 향해 유시민 비판글에 빠지지 않는다는 (결국 저와 똑같다는 소리?)를 낯빛 하나 변하지 않고 해댄다. 과연 유Q를 추종할만 하다. 뭐 본인은 아니라고 하지만. ㅋ

이 진보신당 강남좌파 당원의 눈물겨운 '팩트' 옹호를 한번 보자. 


최강환상
유인구/ 이미 ishmael 님께서 지적하신 부분도 사실이 아니고,

'지난 지방선거 때도 국참당은 후보를 낼 능력이 없던 거지 민주당을 위해 양보한게 아니죠.' --> 참여당이 후보를 낸 지역도 꽤 있습니다.

'분당이나 강원 순천은 그나마 낼 후보도 없는 거죠.' --> 순천은 모르겠고, 분당은 현재 후보 출마해 있습니다.

'얼마 되도 안하는 심상정에게 단일화까지 요구했고, 민주당과의 관계에서도 지금까지 준 적이 하나도 없지요.' --> 심상정 후보에게 노골적으로 단일화를 요구한 적은 없습니다.

'곽진업이 단일후보가 되면 유시민이 유세전에 제대로 참여나 해줄지나 의문이네요.' --> 뭘 보고 판단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유시민 후보는 경기도지사 선거 당시 민주당 지자체 후보들을 위해 많은 유세를 했습니다.

'이명박에게는 싫은 소리 하는 걸 본 적이 없네요.' --> 저는 좋은 소리 하는 걸 본적이 없네요.. 심지어, 자신의 말('한나라당이 집권해도 나라 안망한다.')을 사과하기 까지 했죠. 

'박근혜 복지 정책은 좀 더 지켜보겠다며 가만히 냅두더군요.' --> 가만히 냅둔게 아니라 구체적인 정책으로 내놓은 게 없으니 깔수가 없다고 한겁니다.


1) 지난 지방선거에 후보 꽤 냈다.(팩트) 근데 유시민이 협박질한 것-당선은 못되도 낙선은 시킬 수 있다-도 개구라임도 증명됐다. 근데 이 진보신당 당원은 지역구에서 국참양아치들보다 월등한 당선율을 자랑하면서 선전을 해준 것에는 별 감흥이 없나보다. 지난 지방선거 결과분석글에서 확인한 것처럼 진보신당은 지역구 광역,기초의원 등에서 두배 이상의 후보를 내고도 17석밖에 획득하지 못한 국참당보다 월등한 당선능력을 보여줘 25석을 획득했는데도... 그런건 전혀 관심 없으신 눈치다.  참 이상한 당원 되시겠다. ㅋ

2) 분당 출마 후보 있다. 그러나 그 유시민 고등학교 후배의 역할은 이미 짐작했던대로 결론이 낫다. 어쨌든 팩트는 후보가 있다는 것. 인정.

3) 심상정에게 '노골적'으로 단일화를 요구한 적이 없댄다. ㅎㅎㅎ '유시민'이 '노골적'으로 단일화를 요구한 적이 없는 것은 맞는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이 강남좌파 진보신당 당원은 유빠들의 양아치짓에 분노한 일반적인 진보신당 당원과는 온도차가 상당한 것으로 보인다. 과연 '강남좌파'들, 촛불시위 진보신당 당원들의 정체가 뭔지 짐작케 해주는 정치인식 보여주신다. 

4) 이명박에게 좋은 소리 하는걸 본적이 없댄다... 참 희안한 진보신당 당원이시다. 유시민은 이명박에게 동병상련의 정을 느낀다면서 이런 이명박 버전, "내가 해봐서 아는데... " 발언을 하신 바도 있다. 과연 유시민이다... ㅋ

유시민, “이명박 보면서 동병상련의 정 느낀다” 
“국정운영 정말 힘든 일”...前보건복지부 장관의 ‘충고와 격려’  



5) 박근혜는 그냥 냅둔게 아니라 구체적인 정책이 없어서 깔 수가 없댄다... ㅎㅎㅎㅎ 뭐, 그렇다고 하자. 그런데, 복지정책에 대해 앞장서온 민노당과 진보신당의 일반적인 당원들의 비판이나 인식수준에 비하면... 이 강남좌파 당원의 인식은 정말 아햏햏하다. 


잘 모르긴 하지만, 우리 최강환상씨 같은 사람이 쿼츠님이나 다른 사람들이 비판하는 이른바 '강남좌파' 그룹에 들어가지 않을까 싶다. 더구나 이 분 정말 '강남'사신댄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