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공간 어디에서 이런 개소리를 문제삼는 사이트가 있나요?




국민참여당 스스로 왕따 자처하는 까닭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545817



... 또 국민참여당 입장에서는 노무현 대통령의 고향 김해에서 반민주당 전선을 친뒤 확실한 친노 프레임을 갖고, '누가 진정한 노무현의 적통이냐' 싸워볼 수 있게 됐다. 만일 여기에서 유시민 대표가 승기를 잡는다면 친노의 적통을 잇는 수장이 되는 것이며 이를 토대로 친노의 영남벨트를 만들어볼 수 있다. 국민참여당을 중심으로 영남권 친노벨트가 형성된다면 민주당에겐 불리한 게 사실이다.

 

호남지역정당에서 전국정당으로의 모색을 꿈꾸는 민주당에게 영남권이 중요한 이유다. 사실은 이 샅바싸움이 있기 때문에 민주당과 국민참여당 간 전쟁이 쉽게 가라앉지 않는 것이다. 영남권역을 국민참여당에게 내주는 순간, 민주당이 수도권을 크게 장악한다고 해도 '도로 호남지역당' 인상은 지울 수 없기 때문이다.... 


****

이게 우리나라 '진보'언론이란 곳의 기사입니다. 민주당이 수도권을 크게 장악한다고 해도 '도로 호남지역당'이라는 인상을 지울 수 없다는 저런 개소리가 버젓히 나올 수 있는 나라... 문제 있는 나라아닙니까? 우리나라가 '영남공화국'입니까? 유시민이 김해에서 한석을 얻으면 노무현의 적통이 되고, 영남세력의 친노벨트가 형성이 됩니까? 민주당이 김해 한석 뺏기면 국참당은 전국정당이 되고, 민주당은 그 한석때문에 수도권을 '크게 장악'해도 수도권 정당이 아니라 '도로 호남당'이 됩니까? 


이런 문제제기를 하는 아크로가 난닝구 사이트라고 욕하고, 그들의 눈치를 봐야한다면 제 정신이 아닌거죠. 


정치문제와 지역문제에 있어 비교적 균형잡힌 시각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있는 사이트라고 칭찬을 해줘도 시원찮을 판에... 아크로가 맘에 안드신 분들은 서프나(요즘은 좀 바뀌었지만) 무브온 같은 곳에서 '훌륭한' 글 많이 읽으시면 되겠습니다. 비진도님이 국참당 유시민의 뻘짓을 옹호하기 위해서 퍼온 글 보니까 박봉팔닷컴인가 하는 곳도 있더군요. 그런 훌륭한 곳들에 비하면 아크로회원들이 수준이 너무 높기는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