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선과 암, 그 예방책은?

방사능이란 ?

 

'방사능(放射能)'은 방사선을 방출하는 능력을 말하며 방사능을 가진 물질을 '방사성물질'이라 합니다. 방사선에는 엑스선, 감마선, 베타선, 알파선, 중성자선 등 여러 종류가 있으며 방사선의 종류와 에너지의 높낮이에 따라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달라집니다. 방사선은 파동이 짧고 에너지가 매우 커서 위력이 대단합니다. 방사선에 조금만 노출이 되어도 생명체는 엄청난 손상을 입게 됩니다. 방사선이 생체를 통과하게 되면 활성산소 중에서 독성이 제일 강한 하이드록시 라디칼(OH)을 과량 발생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하이드록시 라디칼은 세포핵 속의 DNA를 순식간에 파괴하여 생명체를 죽게 만듭니다. 비록 피폭량이 적어 DNA가 완전히 파괴되지 않아 죽지 않더라도 DNA의 유전자가 손상되어 세포가 기형이나 돌연변이로 변해 버립니다.”

 

방사능 피폭시 인체에 나타나는 증상은 크게 '급성'과 '만성'으로 나누는데 일시에 많은 양(보통 500 mSv 이상)의 방사선에 전신이 노출되면 1∼2시간 후부터 1∼2일간 지속되는 '급성 증상'으로 급성 방사선증, 피부장해, 조혈장기 기능부전 등이 나타난다. 초기 증상으로는 구토와 무력감 등을 들 수 있으며, 국소 부위의 피폭 증상으로는 탈모와 염증, 홍반, 수포, 궤양 등이 나타납니다.

 

흡수선량이 높으면 회복되더라도 오랜 세월에 걸쳐 백혈병이나 피부암 등 악성 종양을 유발하고 백내장, 수명 단축 등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는 유전물질 또는 유전자(DNA)가 돌연변이를 일으킬 수 있어 암, 기형아 출산, 유전병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방사선은 활성산소를 증가 시킨다’

 

방사선이 사람에게 조금만 노출돼도 활성산소 중에 독성이 가장 강한 하이드록시 라디칼을 발생시키는 것에 주목하는데 이 물질은 세포핵 속의 DNA를 파괴해 생명체를 죽게 하고, 유전자 손상을 일으켜 질병과 기형을 유발한다는 것입니다. 활성산소가 야기하는 저항력 약화로 인한 만성피로, 무기력증, 발기부전, 비염, 알레르기를 비롯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항산화성분은 일반적으로 체내에서 산화스트레스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없애는 기능을 갖습니다.


활성산소를 없애는 방법은? - 음이온을 공급해준다!

 

* 활성산소는 각종 질병을 일으킨다. (-)이온에는 각 질병을 치유하는 힘이 있다. 간단히 말하면 음(-)이온{전자}이 활성산소를 환원한다.

 

전자가 풍부하게 체내에 공급되면 노화는 억제되고 혹은 젊어지는 현상이 일어난다. 질병의 발병을 미연에 억제하고, 발병 후이면 치유작용을 촉진하고, 동시에 회복에 요하는 일수를 단축시킨다.

 

또한 전자를 많이 지니고 있는 비타민C, 비타민E, 베타카로틴, 미네랄 수 등이 *항산화 식품의 대표격이라고 할 수 있다.

 

이들 비타민, 미네랄을 많이 포함된 것을 섭취함으로써 활성산소에 맞설 수 있다.

 

활성산소는 부족한 전자를 갖고 싶어하는 약탈자이므로 그들이 실력행사에 나서기 전에 얼른 전자 한 개를 내준다. 이것이 가능한 것은 전자를 하나 여분으로 갖고 있는 항산화 식품인 것이다.

    * 활성산소란 무엇인가?
    * 활성산소가 초래하는 질병들  
    * 항산화란 무엇인가? - 우리 몸의 공격과 수비과정



- 방사능의 식품 오염에 대한 진실

- 방사성 안전 되풀이 ‘못믿을 정부’ 술렁




2011. 3. 29.     11:17



자연 재해보다 인재가 더 무서움을 새삼스레 느끼는
참사랑



덧글) 더 자세한 정보나  많은 고견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