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로 두기 아까와 본문 세립니다.^^
먼저 1995년 9월 20일자 동아일보 기삼다.
19950920.JPG 


그 다음은 1996년 1월 1일 신년 특집 동아일보 기삼다.
1.jpg 


뭐 느껴지는 거 업슴꽈? 시계를 돌려 당시로 돌아가면 필이 팍팍 오지 않슴꽈?

먼저 구시대 정치인 디제이에 대한 짜증이 팍팍 느껴지지 않슴꽈? 지역대결 구도에 염증을 내며 새 정치를 열망하는 국민들의 마음이 팍팍 전달되지 않슴꽈? 호남에 갇힌 디제이는 도저히 대통령이 되지 않을 것 같지 않슴꽈? 아무리 봐도 호남을 제외한 지역에서 압도적으로 지지를 받고 있는 박찬종이 대통령 되는게 천리이자 순리이고 대중의 열망같지 않슴꽈? 찬종이 아니면 조순이라도 되는게 맞지 않겠슴꽈?

그래서 결과는?
대한민국 최초의 수평적 정권교체!

그 뒤는?
민주 개혁 진영의 정권 재창출!

아직도 감이 안오심꽈? 왜 제가 '유시민은 15프로 밖에 안나오는게 이상하다'고 하는지, 그리고 지금까지도 지역대결구도 타파를 부르짖는건 이미 수평적 정권 교체를 경험하고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영악하게 행동하는 대중들보고 "아냐, 아냐. 한국 대중들이 그렇게 앞서 나갈리 없어. 한국 대중들은 아직도 지역 대결 구도에 눈이 먼 후진대중임이 틀림없어. 그러니까 자신들의 이해를 위해 찍는다고 착각하지 말고 니들은 존내 후진대중이니까 내가 존 말로 지역대결구도 타파 외칠때 무조건 나 찍어'라고 우겨대는 시대착오적 울부짖음이라 하는지?

예, 그런데 이미 다 알고 있는걸 왜 포스팅했냐구요?
여러분도 저처럼 검색하고 화면 캡쳐하고 캡쳐한 그림 파일 jpg로 변환하고 그러면 저처럼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