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재가 손학규 지지한 것과 관련해서 유시민이 "서운하다"고 했다더군요.

제가 요 며칠 무브온이라는 데를 가보고 있는데(처음 가봤습니다)

아래와 같은 글들이...ㅎㅎㅎ

댓글들은 시간순이 아니라 아이디별로 다시 배열했습니다.






http://moveon21.com/?mid=main2009&category=737&document_srl=568529&page=1


<정당정치를 부인하는 유시민>
-쥐포수-

이광재가 손학규 지지의사를 밝힌 데 대해 유시민이 한마디 했다. 서운하다고. 왜 자기를 지지해주지 않느냐고.

이광재는 분명히 민주당 소속이다. 세상에, 어떤 정치인이 다른 당 소속 정치인에게 "나를 지지해주지 않아서 서운하다"고 말할까? 민주당 소속 이광재가 왜 자기를 지지하지 않느냐고, 서운하다고 말하는 것 자체가 유시민의 정신상태를 보여준다. 좋게 말해서 철딱서니가 없는 것이고, 좀더 적나라하게 말하면 일종의 저능아, 정신병자 수준의 대가리 구조라는 것을 보여준다.


유시민의 저 발언은 한마디로 정당정치 필요없고 이 세상이 모두 자신을 중심으로 움직여야 한다는 주장이다. 즉, 정치인이 아닌 광신교 교주 또는 사이코패스의 발언이다.


민주주의의 핵심은 정당정치다. 모든 의견과 정책이 정당을 통해서 발현되어야 한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수없이 다양한 의견과 정책, 이해관계가 비로소 공동체의 바람직한 의사결정 과정으로 수렴되는 것이다. 이광재가 손학규를 지지하는 것은 그런 정당정치의 프레임 안에서 너무 당연한, 바람직한 발언이라고 할 수 있다. 만일 이광재가 자기 당 소속도 아닌 유시민을 지지한다? 이것은 당장 당에서 제명되어야 할 사안이다. 그런데 유시민은 이런 걸 깡그리 무시하고, 이광재에게 섭섭하다고 말한다.


게다가 유시민은 허구헌날 민주당을 비난하고 호남을 협박하는 것으로 정치 자영업자 양아치 짓을 해온 장본인이다. 그런데 그런 자신을 민주당 소속 정치인이 지지해야 한다고?


이것은 유시민이 민주주의의 핵심인 정당정치 따위에는 관심도 없고, 결국 파쇼 깡패정치나 독재, 부족주의, 1인 쑈 하겠다는 얘기일 뿐이다.


유시민이 걸어온 정치행태가 이것을 잘 보여준다. 유시민이 가는 조직은 다 망가졌다. 유시민이 민주당 들어가자 노무현 지지도 추락하고 정권 뺏겼다. 문제는 이런 버르장머리가 도저히 고칠 수 없는 체질로 굳어졌다는 점이다. 유시민의 이번 발언은 50줄에 접어든 유시민의 정신상태가 점차 치매 증세를 보이고 있다는 단적인 증거이다.


1인쑈를 즐기는 유시민, 혼자서 왕노릇 하려는 유시민, 유아독존 유시민. 거기에 더해 이제는 치매 증상까지 나타나는 유시민... 니는 사라져야 할 정치인이다.


 

<미려노>
유시민이 한나라당 들어가면 한나라당 망하겠네


억지도 이런 억지가  ㅎㅎㅎㅎㅎ
 

<쥐포수>
미려노/


그래서 한나라당이 유시민을 받아들이지 않는 것이고,


그래서 유시민도 한나라당에 들어가지 않는 것이지.


솔직히 말해 유시민이 들어가서 잘된 조직이 단 하나라도 있으면 얘기해보시게.


난 정말 유시민이 한나라당에 들어가기를 바라고 있다네.


물론 그곳에서는 유시민 따위는 취급도 안하니까 유시민이 들어간다 해도 그 당이 망할 일은 없겠지만...


최소한 유시민이 야권, 진보 개혁 진영에 남아서 이 쪽 진영에 피해를 주는 일만이라도 없었으면 해서 하는 생각이라네.


<미려노>
유시민이 야권 진보개혁진영 어디에 피해를 준다는 얘긴지


구체적으로 얘기해 보세요..


뭉뚱그려서 야권--  혹시 민주당 손학규대표?를 말씀하시는 건지요?


진보 개혁진영은 어디를 얘기하는 건지..  그것도 구체적으로 말씀해보세요..


진보 개혁진영에서 손해를 볼 만큼 다음 대선 파트너로서 유시민 정도 되는 파괴력이 있는 후보가 있는지요?


우선..  쥐포수님께서 말씀하시는 도대체 야권 진보개혁진영이 어딘지를 모르겠구요..


유시민은 목적이 아니고 한나라당을 쳐내기 위한 좋은 수단 중에 하나예요..


그런 수단 죽여서 미리 잘라 버릴 생각하지 말고..


어떻게 하면 제대로 써먹을수 있을지를 생각하는게 백번 천번 나을 겁니다..


<쥐포수>
미려노/

유시민이 한나라당을 쳐내기 위한 좋은 수단이라는 증거가 어디에 있죠? 내가 알기로 그것과 정반대 되는 증거가 훨씬 많은데?


내가 보기엔 유시민이야말로 다음 대선에서 한나라당이 내세울 수 있는 필승카드. 요즘 조선일보가 유시민 키워주는 것 보면 감이 안 오시나?


<미려노>
쥐포수님 // 대권 지지율 조사도 좀 보세요..


<쥐포수>
미려노/

대선후보 지지율 조사 말씀하시나요? 누가 조사한 언제적 것을 말씀하시지요?


결국 야권 후보 가운데 유시민 지지율이 1위라는 거 아닙니까? 그럼 물어보죠. 작년 이맘때도 지지율이 저랬나요? 1년 뒤에도 1위일 것 같습니까? 그리고 내년말 대선에 들어가서 유시민이 박근혜 이길 것 같습니까?


백만번 양보해서 유시민이 박근혜를 이긴다고 가정해봅시다. 한나라당이 정권 잡아도 나라 망하지 않는다고 한 인간, 김대중만 보면 못잡아먹어서 환장한 인간, 김대중보다 조순 내세워서 판 흐린 인간... 유시민이 당선이라도 되면 내가 보기엔 대연정 2.0이 나올 것이 100% 확실한데?


내 판단이 틀렸나요?

 
<원조난민>
쥐포수 님 조선일보 독자세요?


님이 보고 싶은 단락만 끊어서 이런 글질을 하면 즐거우세요?


이광재 지지를 두고 유시민이가 말하기를


"이광재의 개인적인 정치적 입장 표현은 존중되어야 하고 나름 고민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단지 나를 지지해주었으면 좋았겠는데" 라고 얘기한게 팩트에요


유시민을 비판하고 비난하는 거는 님의 자유지만 조선스럽게 꼴잡하게 글질은 하지마세요.ㅋㅋ


<쥐포수>
원조난민/

자네처럼 허접한 반론 하는 애가 나올지도 모른다고 생각은 했네만...^^


아니, 다른 당 정치인의 "개인적인 정치적 입장 표현은 존중되어야 한다"느니 "나름 고민의 결과"라는 얘기를 유시민이 해야 할 이유가 뭔데? 저 발언은 마치 유시민이 이광재의 정치적 입장 표현을 허용하고 판단할 자격이라도 갖추고 있다는 얘기잖아?


이광재는 민주당 소속 정치인으로서 당연한 정치적 행동을 한 것이고 유시민은 아닥하고 그냥 그런가 보다... 이렇게 생각하고 지 할 일 하는 게 맞는 거야. 그런데 왜 남의 당 정치인이 자기 당 정치인 지지한다는데 나서서 "나를 지지해주면 좋았겠는데" 이따구 소리를 하느냐 그거야.


만일 2007년에 이명박이 "유시민이 나를 지지해주면 좋았겠는데..." 이랬다면 자네들은 "맞는 말씀" 이러면서 박수쳤을 건가? 좀 말이 되는 소리를 해야쥐.


그리고 보고싶은 단락만 끊어서 글질? ㅎㅎ 얘가 어른 앞에서 재롱 피우나? 유시민의 발언에서 "(A)나를 지지해줬으면 좋았을 걸"과 "(B)개인적인 입장 표현은 존중되어야 하고" 가운데 어느 것에 더 방점이 있다고 보나?


미련한 아해야, B가 없어도 A는 성립하지만, A가 없으면 B라는 발언 자체가 존재할 필요가 없어. 그렇다면 A와 B 가운데서 A가 핵심이고 중심되는 발언인 것이지. 이해가 안 가냐?


조선스럽다? 시캬, 조선이 잘라서만 사기치는 줄 알어? 빼서 죽이고, 넣어서 죽이고... 이런 말도 못 들어봤어? 니는 지금 쓰잘데없는 표현을 추가해서 논지를 흐리는 지뢀, 조선스러운 짓을 하고 있는 거야.


시캬, 어른 앞에서 까불지 마라. 쥐알통만한 시키가 어디서 색쓰냐, 색쓰기는? ㅎㅎㅎ
 

<원조난민>
지가 싸가지 없는 유시민이 지지자라 님의 싸가지 많은  답변에 똥물은 못 뿌리고 기냥 지나갑니다.ㅎ


이러한 행운이 님 삶에 가득하기를 바랍니다.ㅋ


아~ 유시민이 지지자 노릇하기 증말 힘들다..ㅋㅋ
 

<쥐포수>
논리가 딸리면 상대방의 토론태도를 걸고 넘어져라...


이 판에서 오래 묵은 얘기란다. 짜샤, 어른한테 좀 먹힐만한 야그를 들고와봐라. 시키가 존내 허접한 소리 하다가 깨지니깐 말도 안되는 변명 나불대기는...ㅉㅉㅉ






*원조난민이란 친구는 다른 글에 가서 아래와 같이 하소연...^^

<원조난민>
짠식 옹이 경고한 논리적인 민주당 지지자들이 드뎌 떼로 몰려왔네요..ㅋ

젠장, 싸가지 없는 유시민이 지지자들은 또 보따리 싸란 얘긴가.


아니면,  저 신비로운 논리와 양아치적 매너로 무장한 민주당 지지자들과 맞짱을 뜨란 얘긴가?.ㅋㅋ


아~ 유시민이 지지자 노릇하기 증말 힘들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