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더 자극적으로 제목 달려다가 도형추리고수님 글이 맘에 걸려서.

http://moveon21.com/?mid=main2009&category=737&document_srl=547852&page=1

예. 서프 사태의 조종자가 이해찬이라는 내용입니다.
요 며칠 아크로에 '음모론' 관련 글이 유행인데 이 글은 음모론인가요, 팩트인가요?

......
서프로 돌아가서, 독고탁이 저러는 가장 큰 원인제공은 누굴까? 강금원회장? 이기명 회장? 아니다 이해찬이다. 이해찬은 정치를 은퇴한 것일까? 천만의 말씀. 이해찬은 정치를 은퇴한 적이 없다. 이해찬도 유력 정치인인 이상 그 또한 대권을 노린다.

 

지금이야 이해찬을 거론하는 사람들이 없지만 때가 되면 다시 이해찬의 이름도 거론 될 것이다. 아! 이해찬이 있었군“ 독고탁이 가장 바라는 바다. 물론 이해찬이 유빠 몰아내고 서프 접수하라고 직접적인 언급을 하진 않았을 것이다. 독고탁과 이해찬의 참모진들이 논의 하여 결정한 사안일 것이다.

그리고 접수 방법론을 논의하다, 한방에 뒤집자로 정한 것이고. 그리고 뒤집을 디데이를 기다리다 김해을 을 디데이로 삼아 거사를 벌인 것이고.

여기서 나는 애매해진다. 이해찬도 친노의 중심이니 서프에서 이해찬 밀겠다는데 욕할 꺼리가 없지 않는가. 정동영이면 몰라도. 지난번 글에서 독고탁이 몇 명의 인물을 지칭하며 성역을 만들었는데, 그건 다 구실이다. 이기명 회장은 유탄 맞은 꼴이고 강금원 회장은 봉하를 의식해서 끼워 넣은 것이다.

독고탁도 친노다. 유시민을 배척했지만 그렇다고 민주당과 두 손 꼭 잡고 친노 포기하진 않는다. 다만 대상이 유시민에서 이해찬으로 바뀐 것 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