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킨이 제2의 이인제가 되면 된다. 영남표를 끌어올 수 있다고 악다구니쓰는 유치킨의 닭대가리부대의 주장을 전적으로 수용하면 그렇다. 

유치킨이 반한나라당 세력과 우리나라의 소위 '민주개혁세력'에 공헌하고, 그 자신의 주장대로 반한나라당 세력의 결집과 정권창출을 위해서 그가 기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유치킨을 지지하는 영남표를 분산시키는 것. 그럼 우리 정치사에 매우 큰 공헌을 하는 것이고, 그 자신의 평소 지론을 실천하는 것이다. 물론, 그는 자신이 대통령이 되고 싶다는 욕망을 버려야 한다. 하지만, 그는 평소에도 자신이 대통령이 되고 싶어서 이러는게 아니라 한나라당세력을 막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단일화가 되어야 한다고 했다. 매 단일화 요구때마다 그는 한결같이 상대방 후보를 업고 다닌다, 상대방 후보의 선거대책본부장이  된다, 상대방 후보 사무실 청소라도 하겠다.... 는 등의 주둥이 질을 해왔다. 

다 필요없다. 앞서 밝힌 자신의 소신대로만 하면된다. 반한나라당세력에 홍보대책위원장이던, 기획팀장이건, 선거대책본부장이건... 할 수 있는 인재들 매우 많다. 심지어 청소??? 유치킨이 단독후보로 출마해 평소 자신과 그 닭대가리 홍위병들이 주장하는 것처럼 영남표를 끌고오고, 한나라당 표를 끌고와 분산시킬 수 있다면 내가 자원봉사로 하겠다. 유치킨은 반한나라당 세력의 단일후보 선대위장이든 사무실 청소든 절대 신경쓰실 필요가 없다. 할 사람 다 있으니까 걱정하지 마시고, 꼭 단독출마해주시길 바란다. 단일화는 나머지 정치세력이 알아서 할 문제다. 

그게 유치킨이 우리 정치에 기여할 수 있는 가장 큰 역할이고 칭찬받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