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전에 문득 생각이 나서 다음넷에서 TTS를 넣어 검색을 했더니, 제일 먼저 나오는 게 이겁니다.

http://jwmx.tistory.com/1955

 

거기에 소개된 사이트가 여기입니다.

http://text-to-speech.imtranslator.net/speech.asp?dir=ko

 

그런데 한글 문장을 읽는 것이 정말 사람 목소리와 비슷하게 읽네요.... 햐~ 놀랐습니다!!!

 

혹시 저장된 것이 아닐까 해서 무협소설 [소오강호] 5권에서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넣기해서 읽으라고 해 봤습니다. 역시 사람 목소리와 거의 비슷하게 읽어 줍니다!!! 한글 문장을 사람 목소리와 거의 비슷하게 읽다니요!!!!

 

문제는 이 사이트에서 공짜로 읽어주는 문장에는 길이 제한이 있다는 겁니다. 영어문장을 넣어봤더니 1000 글자까지만 읽어준다네요. 참고로, 영어 문장을 읽어주는데, 이건 한글문장을 읽는 것보다 못해요. 영어문장을 읽는 리듬이 좀 기계스럽다고 해야 할까요....

 

이 기능을 이용하면 음성녹음파일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동영상을 만들 때 사람이 읽을 필요가 없이 그냥 컴퓨터더러 읽으라고 할 수 있게 된다는 얘기입니다!!!


제품 가격이 얼마인가 하고 온라인스토어를 들어가 봤는데요, 제가 영어를 모르기 때문에 어느 제품이 한글문장을 읽어주는지 표시를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개인용 제품은 49달러인 것 같고, 장소제한 기능제한이 없는 제품은 499달러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 중에 영어 잘 하시는 분이 저 대신 한 번 물어봐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한글문장과 영어문장을 읽을 수 있는 제품이 어느 것인지, 장소제한 기능제한이 없는 제품도 있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