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구 "안식일교 이단 아니다. 항상 떳떳하다"

http://media.daum.net/entertain/movie/view.html?cateid=1005&newsid=20110223085322634&p=newsen

댓글을 읽던 중 안식일교가 세금을 납부해 오고 있고, 목회자들의 급여가 일정수준으로 통제되고 있다는 글이 있어서 검색을 해봤는데 정확한 통계나 자료는 없는것 같더군요. 오마이 뉴스 기사에서 권영길이 공론화를 주장했다는 기사에서도 재림교 신도로 보이는 댓글에 그런 주장이 있기는 하더군요. 

권영길 금기깨기 1탄 "목사도 세금내라"

기사 댓글 중 ... 
'삼육재단 제칠일 안식일 예수재림교회에서는 목사님들이 쥐꼬리 월급에도 이미 오래 전부터 자진해서 세금을 내오고 있습니다. 교인수에 상관없이 호봉수만 다를 뿐, 월급이 일정합니다. 목사님 월급은 명백한 소득입니다. 당연히 세금을 내야 합니다. 사례비는 일정하게 받는 게 아니지요. 부흥회나 특별 예배 때 돈봉투로 받는 경우가 사례비 수준이고, 안식교에서는 그런 돈도 일체 없습니다. 예전에 안식교에서 잘 모르던 초신자 분이 부흥회 끝나고 봉투를 주려고 앞에 나가던데, 보기에 매우 어색하더군요. 딱 한번 봤습니다. 끝날 적에 차비하시라고 몇 만원은 드립니다. 개신교 대형교회 목사님들은 지금 막대한 부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그분들은 그 억대 소득을 어디다 쓰고 있을까요?' 


제칠안식일교가 어떤 곳인지? 다른 뉴스를 보니 간략하게 설명이 되어있네요. 

진구의 제칠안식일교는 어떤 종교?


종교(인) 세금납부 문제와 관련해서는 3-4년전 논의가 잠깐 있다가 지금은 거의 찾아볼 수 가 없네요. 

성직자 세금납부 공방 전면전 


종교인 세금납무 문제 세미나


1. 이단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 왜 이단이라고 하는건가요?
2. 천주교는 자진 납세, 불교는 원론적 찬성, 개신교 일부 납세주장 및 운동전개... 종교인 세금납부 문제 어떻게 됐나요? 아시는 분 계신가요?